- 중소기업의 국가 데이터 이용과 사업화 지원 위해 상호 협력

- 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창업·성장기업 등에 금융·비금융 지원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과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은 대구 동구 한국정보화진흥원 본원에서 ‘중소기업 데이터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정책금융을 지원하는 신보와 국가 데이터 생태계를 조성하는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중소기업의 데이터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가 데이터의 원활한 이용과 이를 통한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신보는 한국정보화진흥원이 구축 중인 ‘10대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참여기업 및 플랫폼 사용자, 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창업·성장기업 등에 금융·비금융 지원을 제공한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신보가 추천한 중소기업이 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할 때 우대혜택을 제공하고, 국가 데이터 정책을 협의하는 ‘데이터 얼라이언스’에 신보가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터 얼라이언스는 국가 데이터 정책을 협의하고 빅데이터 등 데이터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도로 구성된 민·관 협업 거버넌스를 말한다.

또한 신보가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구축한 ‘혁신창업 플랫폼’과 한국정보화진흥원의 데이터 플랫폼을 연계해 데이터 사용자가 보다 쉽게 많은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시장에서 요구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데이터 경쟁력을 강화하고 데이터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용보증기금 CI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CI ⓒ신용보증기금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