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8.12 (수)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금융
[SR경제&라이프] 생보사 사장단 “소비자 중심 경영 정착 필요”
  • 전근홍 기자
  • 승인 2019.12.10 16:04:45
  • 댓글 0
▲생명보험업계는 10일 사장단 간담회를 개최하고 생명보험산업이 소비자의 신뢰를 회복하고 건전한 성장을 지속할 수 있도록 ‘소비자 중심의 경영 패러다임 정착’을 위한 자율결의를 다졌다. ⓒ생명보험협회

- 생보업계, 소비자신뢰 위한 자율결의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생명보험업계는 10일 사장단 간담회를 개최하고 생명보험산업이 소비자의 신뢰를 회복하고 건전한 성장을 지속할 수 있도록 ‘소비자 중심의 경영 패러다임 정착’을 위한 자율결의를 다졌다.

저금리, 저성장, 저출산·고령화 등 어려운 경영여건 속에서 생명보험이 사회안전망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이어가고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소비자의 신뢰를 회복하는 것이 절실하단 판단에서다.

이날 생명보험업계 사장단은 ▲분쟁예방 및 신속·공정한 민원해결 등 소비자권익 보호 강화 ▲소비자 중심의 판매문화 정착 ▲소비자 친화적·혁신적 시장 창출 등 내실경영 지향 ▲포용적 금융 실천을 위한 사회적 책임 강화 등 자율실천 방안을 마련하고 성실히 이행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신용길 생명보험협회 회장은 “생명보험업계는 매년 1,500억 원 규모의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일자리 창출, 저출산·고령화, 자살예방 등 우리 사회의 어둡고 무거운 문제를 살피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도 생명존중과 사랑이라는 생명보험의 소중한 가치가 우리 사회에 온기를 더하도록, 어려운 경영여건 속에서도 포용적 금융의 역할을 포기하지 않고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오늘의 결의가 생보산업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한 단계 높이는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생명보험회사 사장은 “오늘을 계기로 상품개발 단계에서부터 판매, 보험금 지급, 민원처리 등 모든 계약 프로세스에서 불합리한 관행은 없었는지 소비자의 시각에서 돌아보고 개선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근홍 기자  jgh2174@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근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