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개중심 영업 환경 평가 우수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0일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는 기업의 품질경쟁력 향상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미국 미시간대학과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개발했다. 미국고객만족도(ACSI)와 동일한 측정방법론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전략방향을 ‘고객중심의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디지털 KB’로 설정하고, 고객이 은행의 금융서비스와 함께 혁신적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금융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 금융권 최초로 금융과 통신을 결합한 Liiv M(리브 모바일) 서비스 론칭 ▲ 새로운 개념의 창구지급 서비스인 ‘손으로 출금 서비스’ 등 혁신적인 서비스로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해 디지털 금융영토 확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After Bank와 영업점 방문예약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있다. 이어 KB호민관과 KB고객자문단 등 고객 참여형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해 고객의 니즈를 경영활동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아울러 정기적으로 고객만족도를 측정해 이를 바탕으로 고객중심의 제도 및 프로세스 개선활동을 이어가는 등 실질적인 고객중심 경영에도 앞장서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에게 즐거운 금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 친화적인 영업 인프라 구축, 금융권 최고 수준의 디지털 혁신, 금융소비자 권익 향상과 보호를 위해 더 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SR경제&라이프] KB국민은행, '2019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상식 개최
- [SR경제&라이프]KB국민은행, '2019년 주식업무 담당자 워크숍' 개최
- [SR경제&라이프]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캠퍼스' 11월 프로그램 개최
- [SR경제&라이프] KB국민은행, KB소호멘토링스쿨 '원데이클래스' 개최
- [SR경제&라이프] 기술신용대출 '200조' 눈앞…신규대출 체감은 ‘저조’
- [SR경제&라이프] KB손보-카페 24,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
- [SR경제&라이프] KB국민은행-베트남 호치민 한국국제학교 인재양성 맞손
- [SR경제&라이프] KB국민은행-스타일쉐어, 온라인 패션플랫폼 금융지원 협약
- [SR경제&라이프] KB국민은행-디오토몰, 중고차매매 자금관리 업무협약
- [SR경제&라이프] KB국민은행 웨스턴유니온송금, 비대면 채널로 확대
- [SR경제&라이프] KB국민은행, 제2회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개최
- [SR경제&라이프] 시중은행, ‘유동성커버리지’ 규제비율 ‘턱걸이’
- [SR경제&라이프] KB국민은행, 임직원용 앱 통해 적립한 ‘걷기포인트’ 기부
- [SR경제&라이프] KB국민은행, 소호 멘토링스쿨 '원데이클래스'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