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8.6 (목)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SR삼라만상
[SR경제&라이프] 보스웰리아 시린 관절 연골 도움..."식약처 인정 꼭 확인을"
  • 조인숙 기자
  • 승인 2019.12.09 09:40:00
  • 댓글 0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12월이 되면 많은 주부들이 김장을 준비한다. 김장이 끝나면 어깨와 무릎의 통증 때문에 병원을 찾는 이도 많아지는 시기이다. 무릎의 경우 우리 몸의 기둥 역할을 해주는 중요한 관절이다. 무릎 관절에는 근육, 인대, 연골이 존재하지만 그 중에서 연골이 가장 중요하다. 겨울에 미끄러지는 낙상 사고, 50대를 기준으로 오는 폐경기 등 연골을 악화시킨다. 따라서 미리미리 관절과 연골을 예방해야 한다.

보스웰리아는 관절 건강을 지키는 음식으로 방송에서도 소개되어 많은 이들이 보스웰리아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보스웰리아는 인도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는 나무의 수액을 굳힌 것이다. 한 나무에서 2년에 한 번, 500g 미만의 극소량만 채취되며 ‘사막의 진주’ 라고 불린다. 보스웰리아 속에는 항염증 성분인 ‘보스웰릭산’ 때문에 염증촉진 물질 저해 염증차단 역할을 한다. 또한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의 활성을 억제하고, 연골세포생존율을 증가시켜 관절염 초기부터 퇴행성관절염 통증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실제로 45세 이상의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8주간 보스웰리아를 섭취하게 했더니 붓기도 빠지면서 움직임도 개선되었다는 결과가 있다. 특히 관절 통증이 크게 개선되었다. 관절 통증 지수의 최고점이 3이라는 수치이며, 출산의 고통과 비슷한 정도인데 보스웰리아를 섭취하여 통증 지수가 0으로 떨어질 만큼 관절 통증이 많이 개선되었다. 그 외에도 무릎 구부림, 계단 오르기, 양반다리 등 무릎의 움직임이 개선되었다. 또한, 관절염 환자에게 6개월간 보스웰리아를 먹게 한 다음 한 달간 보스웰리아 섭취를 중단했음에도 불구하고 통증 감소 효과가 지속되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보스웰리아가 관절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지만, 구매할 때는 해당 보스웰리아 추출물이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보유하고 있는지, 식약처에서 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원료로 인정을 받은 제품인지 반드시 따져보고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있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권장한다.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해준 보스웰리아 추출물은 하루에 1,000mg이므로 정량을 준수하는 것이 올바른 섭취 방법이며,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일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의와 상의하여 구매 여부를 결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조인숙 기자  srtimes0311@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