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해상 도레이첨단소재 대표가 서울 마곡 한국도레이R&D센터에서 열린 비전 선포식에서 '비전2030'을 발표하고 있다. ⓒ도레이첨단소재
▲전해상 도레이첨단소재 대표가 서울 마곡 한국도레이R&D센터에서 열린 비전 선포식에서 '비전2030'을 발표하고 있다. ⓒ도레이첨단소재

- 신성장 분야 적극 진출…신소재 개발 앞장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도레이첨단소재가 2030년까지 매출 10조 원, 영업이익 1조 원의 초일류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 2030'을 선포했다.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도레이첨단소재는 서울 한국도레이R&D센터에서 이영관 도레이첨단소재 회장, 전해상 대표를 비롯해 고객사 관계자와 임직원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센터 준공식과 비전 선포식을 열었다고 2일 밝혔다.

'비전 2030' 달성을 위해 신성장 분야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소재산업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겠다는 기본 전략을 내놨다.

우선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장에 적극 투자하기로 했다. 폴더블 재료,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용 소재, 마이크로 발광다이오드(LED)용 소재 등 차세대 디스플레이를 위한 필름 소재 개발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또 5세대 이동통신(5G) 고속 전송용 소재, 적층세라믹콘덴서(MLCC)용 이형재료, 회로재 등 자율주행 신소재 개발에 집중하고, 탄소섬유복합재료 등 첨단소재를 기반으로 뉴 모빌리티 시대의 필수 경량화 부품 소재 시장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밖에 다양한 재활용 원료를 사용해 친환경 소재 분야로 영역을 확장하고, 수처리 솔루션 분야와 헬스케어 분야도 확대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