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은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의 디지털 종합금융 플랫폼화를 위해 오픈뱅킹 적용해 시스템을 전면 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의 디지털 종합금융 플랫폼화를 위해 오픈뱅킹 적용해 시스템을 전면 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 ⓒNH농협은행

- 올원뱅크에 오픈뱅킹 서비스 도입 

- 당·타행 계좌 구분없이 간편히 이용

- 화면 개선과 상품가입 프로세스 간소화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의 디지털 종합금융 플랫폼화를 위해 오픈뱅킹 적용해 시스템을 전면 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 화면구성 개선하고 음성 송금 서비스 도입하는 등 고객 편의성 증대에 초점을 맞췄다.

이번 개편으로 NH스마트뱅킹과 농협 인터넷뱅킹에서 제공하던 오픈뱅킹 서비스를 올원뱅크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계좌이체나 ATM출금, 환전 등 거래 시 잔액이 부족한 경우 본인의 당·타행 계좌에서 잔액을 충전할 수 있는 ‘잔액채우기’ 기능을 추가해 오픈뱅킹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사용자 환경(UI)과 사용자 경험(UX)도 심플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개선했다. 또 송금, 결제, 환전, ATM출금 등 주요 서비스들을 메인화면 전면 배치로 접근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SK텔레콤의 AI기반 음성인식 플랫폼 'NUGU'와 업무 제휴를 맺었다"며 "향후 AI를 활용한 음성뱅킹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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