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사진 왼쪽)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예종석 회장(사진 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사진 왼쪽)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예종석 회장(사진 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

- 올해 역대 최대 금액 기탁, 2002년부터 총 877억원 기탁

- 지역공동체 지원사업 추진 등 사업영역 확대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20일 서울시 중구 정동에 위치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를 방문해 ‘희망2020나눔캠페인’ 1호 기부자로 이웃사랑 성금 120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그룹 차원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사회 프로젝트’를 통해 소외된 이웃 및 저소득층의 소득활동 지원과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기존의 이웃사랑성금 100억원 뿐만 아니라 희망사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신한희망재단과 함께 20억원을 추가하여 역대 최대 금액을 기탁했다.

이날 전달한 성금은 기존 추진하던 위기가정 재기지원 사업, 장애인 역량강화 사업과 신한희망재단 지역공동체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한 공모사업 재원으로 활용된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기업 시민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지난 2002년부터 올해까지 모두 877억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해 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