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은 지난 19일 김도진 행장이 전북 군산산단지점 방문을 마지막으로 국내외 691개의 모든 점포 방문을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지난 19일 김도진 행장이 전북 군산산단지점 방문을 마지막으로 국내외 691개의 모든 점포 방문을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IBK기업은행

- 691개 지점 방문, 총 12만km 이동…‘지구 세 바퀴’ 돌아 
- 3년 동안 총 1만2천명 직원 만나 ‘현장 경영’ 실천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IBK기업은행은 지난 19일 김도진 행장이 전북 군산산단지점 방문을 마지막으로 국내외 691개의 모든 점포 방문을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3년에 걸친 '현장 속으로'의 마지막 일정은 기업은행 나운동지점, 군산지점, 군산산단지점 세 곳이었다. 김 행장은 취임 초부터 "고객과 현장이 가장 중요한 경영의 축"이라며, 현장에서 직접 보고 듣고 난 후 싸움의 방책을 정한다는 '문견이정'의 자세를 강조해 왔다.

그의 행보를 보면 취임 후 매년 새해 첫 일정을 영업점 방문으로 시작했다. 2017년 인천검단산업단지지점 및 인천원당지점을 시작으로 2018년에는 평창올림픽 유치를 앞뒀던 강원 속초지점, 올해는 대륙 최남단 지점인 거제·통영·여수지점 등을 방문했다.

김 행장이 3년 동안 만난 직원은 총 1만2478명, 영업점 방문을 위해 이동한 거리는 12만5024km에 달한다. 지구 세 바퀴를 넘게 돈 셈이다. '현장 속으로'를 위해 142차례 출장을 갔고, 1박2일 동안 18개의 지점을 방문한 적도 있다.

특히 자연재해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을 먼저 찾기도 했다. 2017년 지진 피해를 입은 포항을 방문해 비상물품을 배치하고 직원들의 정서 안정을 위해 심리 상담을 직접 지시했다.

직원을 찾을 때마다 지역사회, 중소기업과 함께하기 위한 노력도 기울였다. 지역의 대표 먹거리나 군산·경주·부산·속초 등 고용 위기지역이나 자연재해로 피해를 입은 곳의 중소기업 제품을 직원들에게 격려품으로 제공했다.

김도진 행장은 “보고서보다 국내외 현장을 돌아보는 과정에서 얻는 것이 더 많았다”며 “현장은 이익의 원천이자, 고객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직접 듣고 본 현장의 소리와 모습을 바탕으로 기업은행이 진정한 의미의 동반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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