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2기 LH 마이홈 대학생 서포터즈’ 해단식에서 백경훈 LH 주거복지본부장(사진 가운데) 및 대학생 서포터즈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H
▲지난 15일 ‘2기 LH 마이홈 대학생 서포터즈’ 해단식에서 백경훈 LH 주거복지본부장(사진 가운데) 및 대학생 서포터즈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H

- 4개월간 청년층 대상 주거지원정책 홍보활동 1,300여 회 실시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15일 대전 토지주택대학교에서 청년 주거복지 홍보대사 ‘2기 LH 마이홈 대학생 서포터즈’에 대한 우수활동팀 시상 및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마이홈 대학생 서포터즈'는 청년들에게 주거복지 서비스를 안내하기 위한 LH의 홍보대사 프로그램이다.

전국에서 선발된 14개 팀으로 이뤄진 2기 서포터즈는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 간 온·오프라인에서 다각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특히 블로그와 SNS, 대학 커뮤니티 대상 온라인 홍보 1,140회, 대학교 등을 찾아가는 오프라인 홍보 179회를 포함해 총 1,319회에 달하는 홍보활동을 벌이며 LH의 마이홈 서비스와 청년층 대상 주거복지 정책을 알리는 데 기여했다.

이날 해단식 행사에서는 LH 관계자들이 참석해 대학생 서포터즈들을 격려하고 우수 활동팀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2팀이 선정돼 LH 사장상과 팀별 장학금 총 800만 원이 수여됐다.

최우수팀으로는 광주전남지역의 ‘새봄새봄' 팀이 선정됐다. 나은지(23) 팀장은 “서포터즈 활동을 계기로 청년 주거복지 서비스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게 됐고 LH에 대한 애정이 생겼다. 지난 4개월 간 진심어린 지원과 격려를 보내준 LH 마이홈 담당 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LH는 내년 상반기에 '3기 마이홈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할 예정이다.

백경훈 LH 주거복지본부장은 “이번 활동이 대학생활의 소중한 경험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마이홈 서포터즈로서 지속적인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