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패 경험한 사회적기업가 위한 재도전 프로그램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기아자동차는 ‘청춘, 내:일을 그리다’ 4기 사업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국내 청년 사회적기업가를 지원하는 기아차 사회공헌 활동 ‘굿 모빌리티 캠페인’의 일환이다. 앞서 1~3기는 예비 사회적기업가를 대상으로 초기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었다.
4기는 실패를 겪었던 사회적기업가가 다시 창업에 나설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해주는 ‘소셜벤처(사회적기업) 재도전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총 4개월간 참가팀당 최대 2,000만 원, 평균 1,500만 원의 피보팅(사업방향 전환) 비용 및 집중 멘토링이 지원된다. 600만 원까지 인건비로도 사용할 수 있다. 지원금은 초기 설정한 성과목표를 달성한 정도에 따라 인센티브 방식으로 차등 지급된다.
프로그램에 투입되는 지원예산은 그린카 고객들이 캠페인 차량인 기아차를 이용하면 적립되는 방식으로 마련된다. 내달 22일까지 진행되는 기부 캠페인 기간 동안 그린카 앱에서 하트 이모지가 부착된 기아차를 1km 주행할 때마다 50원이 기부금으로 쌓인다.
‘청춘, 내:일을 그리다’ 4기 참가 서류접수는 오는 22일까지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사회적기업가는 열매나눔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청춘, 내:일을 그리다’ 프로그램은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공익연계 마케팅 사업으로 고객에게 ‘착한 소비’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기아차는 ‘사회혁신가’들의 재도전을 지원하면서 사회적기업들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SR경제&라이프] 기아차, 'DRAW YOUR K5' 이벤트
- [SR경제&라이프] 기아차, 3세대 K5 외장 공개
- [SR사회공헌] 기아차, 아프리카 가나에 보건센터 완공
- [SR사회공헌] 기아차, 초록여행 셀럽릴레이 18호 주자로 배우 조달환 참여
- [SR경제&라이프] 기아차, 카카오 M과 'MMA 2019' 후원
- [SR경제&라이프] 기아차, 10월 24만8,752대 판매···전년比 0.8%↓
- [SR경제&라이프] 기아자동차, 오토큐 브랜드 상품 '큐솔루션' 론칭
- [SR경제&라이프] 기아차, ‘기후변화 그랜드리더스어워드’ 수상
- [SR경제&라이프] 기아차, '2019 코리아 세일 페스타' 참가
- [SR경제&라이프] 기아차, 美 조지아공장 10주년 기념식 개최
- [SR경제&라이프] 기아 텔루라이드, 모터트렌드 ‘올해의 SUV’ 선정
- [SR경제&라이프] 기아차, 뮤지컬 '헤드윅' 고객초청 행사 개최
- [SR경제&라이프] 기아차, 3세대 K5 사전계약 개시
- [SR경제&라이프] 기아차, 하이클래스 소형 SUV '셀토스' 북미 첫 공개
- [SR경제&라이프] 기아차, 2019 광저우 국제모터쇼 참가···‘올 뉴 KX3’ 공개
- [SR 노동] 기아차, 직무중심 인턴 ‘인싸인턴’ 모집
- [SR사회공헌] 기아차, 지역사회 이웃사랑 연탄나눔
- [SR경제&라이프] 기아 텔루라이드, '2020 미국 최고의 차' 연이어 수상
- [SR경제&라이프] KBO리그 MVP 린드블럼 선수 ‘K7 프리미어’ 탄다
- [SR경제&라이프] 기아차, '3세대 K5' 사전계약 사흘 만에 1만대 신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