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금지곡 앙쌀찰찰 댄스챌린지 ⓒ홈페이지 캡처
▲수능금지곡 앙쌀찰찰 댄스챌린지 ⓒ홈페이지 캡처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13일 토스 행운 퀴즈 홈페이지에 '수능금지곡 앙쌀찰찰' 관련 퀴즈가 출제됐다.

13일 토스 행운 퀴즈 홈페이지에 출제된 퀴즈는 "돌아온 춤신춤왕! 서우와 함께! 흥겨운 #수능금지곡_앙쌀찰찰 노래에 맞춰 #앙쌀찰찰_댄스에 도전하세요! 내 맘에 딱 꽂혀버릴 역대급 경품으로 푸짐하게 쏩니다! 겨울에 더욱 맛있는 아이스크림, 앙쌀찰찰! 이 중 첫 번째의 '앙'을 의미하는 앙빠빠샌드에는 시원한 버터 크림 아이스크림에 달달한 □□□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정답] '통단팥'이다.

 

[퀴즈] '수능금지곡 앙쌀찰찰' 문제는 "오늘부터 롯데제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앙쌀찰찰 □□□□□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정답] '댄스챌린지'이다.

 

 
 

[퀴즈]  "□□□□의 그녀, 서우는 2007년 출연하여 당시 많은 화제가 되었던 □□□□의 CF 영상 주인공이며, 2019년 앙쌀찰찰 CF로 새롭게 돌아왔습니다.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정답] '옥메와까'이다. 

 

[퀴즈]"앙쌀찰찰 CF 영상을 보고 빈칸에 들어갈 단어를 맞혀주세요! '다시 한번 □□□□□ 앙쌀찰찰 Yeah'" 

[정답] '꽂혀버렸어'이다.

▲수능금지곡 앙쌀찰찰. ⓒ롯데제과
▲수능금지곡 앙쌀찰찰. ⓒ롯데제과

토스 행운 퀴즈 출제자 측은 "'수능금지곡 앙쌀찰찰' 검색을 해보라"고 귀띔했다. 이번 이벤트는 3500만원의 상금이 걸려있다.

행운 퀴즈는 토스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돈을 상금으로 걸고 퀴즈를 만들어 정답을 맞춘 사람들에게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행운 상자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앙쌀찰찰이란? 앙빠빠샌드,쌀로달,찰옥수수,찰떡아이스의 앞 글자를 따서 탄생된 아이스과자 4종을 의미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