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포지엄에 참석한 참석자들이 롯데건설의 연구 발표를 듣고 있다. ⓒ롯데건설
▲심포지엄에 참석한 참석자들이 롯데건설의 연구 발표를 듣고 있다. ⓒ롯데건설

- 한국여성건축가협회와 공동연구 수행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롯데건설(대표 하석주)은 지난 3월부터 친육아환경 주거 단지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친육아환경 주거 단지 연구는 최근 어린 자녀를 둔 30~40대의 주택 구입 참여도가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다양한 친육아 정책에 동참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이미 지난 8월 한국여성건축가협회와 기초 조사와 방향성 설정을 완료하고 현재 구체적인 공간 및 상품개발을 위해 공간종합건축사사무소와 연구를 진행 중이다. 

한편, 롯데건설은 지난달 18일 한국여성건축가협회가 주관한 심포지엄에서 진행 중인 ‘친육아환경 주거 단지 연구’를 발표하기도 했다.

심포지엄의 주제는 ‘스마트한 감성의 친육아환경 주거 단지’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공간 재정의-거주공간을 중심으로’며, 롯데건설은 ‘스마트한 감성의 친육아환경 주거 단지’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이 심포지엄은 롯데건설을 비롯해 승효상 국가건축정책위원장, 김갑성 연세대학교 도시공학과 교수 및 포스코경영연구원 산업연구센터, SK텔레콤 등이 참석했다.

롯데건설은 이번 연구를 통해 소극적 공간 제안에 그쳤던 친육아 특화아이템을 단지 전체에 적극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롯데캐슬만의 공간 개념과 체크리스트를 정립했다.

홍효정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책임은 “이번 연구는 아이의 연령과 보육자를 세분화한 개별 니즈 조사를 통해 공동주택 전체의 개발 방향을 제시하였다는 점이 차별화된 포인트”라고 말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친육아환경 주거 단지 연구개발의 1,2단계의 연구결과를 발전시켜 실제 분양 단지들에 적용해, 롯데캐슬이 아이들과 함께 성장하고, 아이들을 함께 키우는 주거 브랜드로써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