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11.12 (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전문미디어
HOME 경제/라이프 금융
[SR경제&라이프] 우리금융그룹, 특성화고 디지털 인재 육성 프로젝트 개최
  • 전근홍 기자
  • 승인 2019.11.10 14:53:46
  • 댓글 0
▲우리금융그룹은 서울 중구 본점에서 ‘특성화고 디지털 인재 육성 프로젝트’에 선발된 특성화고교생 70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진로탐색 멘토링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 왼쪽 하트-하트재단 오지철 이사장, 오른쪽 우리금융지주 최동수 부사장) ⓒ우리금융그룹

- 특성화고교 재학 중인 취약계층 고교생 70명 선발

- 프로그래밍 언어학습 위한 장학금 지원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서울 중구 본점에서 ‘특성화고 디지털 인재 육성 프로젝트’에 선발된 특성화고교생 70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진로탐색 멘토링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기업의 디지털 융복합형 인재에 대한 수요는 날로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디지털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특성화고교생들도 급격히 늘어나는 추세이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0월 10일 금전적인 문제로 취업을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특성화고교생을 위해 하트-하트 재단에 기부금 1억 원을 전달한 바 있다.

특성화고 디지털 인재 육성 프로젝트는 프로그래밍 언어 학습을 위한 장학금 지원과 우리금융그룹 내 IT서비스 전문기업인 우리FIS 소속 IT 전문가의 재능기부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3개월간 현업에서 활약 중인 우리FIS 임직원 14명과 특성화고교생 70명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정보통신기술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진로개발과 전문성 향상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미래세대 육성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근홍 기자  jgh2174@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근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