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동국대

 

 

-총장 명의 사과문 발표

 

-"관련자 엄중 문책, 추후 재발없도록 전형관리에 최선"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동국대학교에 지원해 주신 수험생 및 학부모님께 커다란 실망감을 드리게 되어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무엇보다 합격 사실이 뒤바뀌게 되어 깊은 허탈감에 빠진 수험생 여러분들에게 다시 한 번 더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동국대학교(총장 윤성이)는 지난 5일 발표했던 2020학년도 수시모집 실기전형 최초합격자 발표에 오류가 있음을 확인하고 6일 총장 명의의 사과문을 발표했다.

학교측은 "오류가 발생한 원인은 삼수생에게 적용해야할 비교내신이 미 반영되었기 때문인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밝히면서 "합격자 발표를 마무리한 후 경위를 철저히 조사해 관련자들을 엄중히 문책함과 동시에, 추후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입시전형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시한번 머리를 숙였다.

학교 관계자는 "이로 인해 당락이 바뀐 수험생 인원은 현재 집계 중이며, 금일 내로 정정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 과 문]

 

동국대학교는 2019년 11월 5일(화) 오후 3시에 발표한 “2020학년도 수시 모집 실기전형” 최초합격자 발표에 오류가 있었음을 인지하여 정정발표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동국대학교에 지원해 주신 수험생 및 학부모님께 커다란 실망감을 드리게 되어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무엇보다 합격 사실이 뒤바뀌게 되어 깊은 허탈감에 빠진 수험생 여러분들에게 다시 한 번 더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동국대학교 입학처는 내신점수를 반영하는 과정에서 삼수 이상의 수험생들에게 비교내신 점수를 적용하지 않은 오류를 최초합격자 발표 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2019년 11월 6일(수) 중에 수시 모집 실기전형 지원자에 대한 최초합격자를 정정발표할 예정입니다.

 

“2020학년도 수시 모집 실기전형” 지원자는 동국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 “합격자 발표” 메뉴를 통해 합격 여부를 정정발표 이후 다시 한 번 확인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수험생 및 학부모님께 혼란과 불편을 드려 깊은 유감의 말씀을 드립니다. 합격자 발표를 마무리한 후 경위를 철저히 조사해 관련자들을 엄중히 문책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울러 추후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입시전형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2019년 11월 6일

 

동국대학교 입학처장

동국대학교 총 장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