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판매 2.3% 증가, 해외 판매는 1.5% 감소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기아자동차는 올해 10월 국내에서 4만7,143대, 해외에서 20만1,609대 등 전년 동기 대비 0.8% 감소한 24만8,752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2.3% 증가, 해외 판매는 1.5% 감소한 수치다.
차종별 실적은 스포티지가 4만1,707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K3(포르테)가 2만6,970대, 리오(프라이드)가 2만3,659대로 뒤를 이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K7(6,518대)으로 4개월 연속 기아차 월간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승용 모델은 모닝 4,257대, K3 3,137대, K5 2,893대 등 총 1만9,953대가 판매됐다.
RV 모델은 셀토스가 5,511대로 가장 많이 팔렸으며 카니발 4,835대, 쏘렌토 4,581대, 모하비 2,283대 등 총 2만1,659대가 판매됐다.
특히 모하비는 지난 9월 출시한 상품성 개선 모델 ‘모하비 더 마스터’에 대한 관심에 힘입어 2016년 11월 이후 35개월만에 2,000대 판매를 돌파했으며 셀토스도 선풍적인 인기를 이어가 세 달 연속 소형 SUV 시장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상용 모델은 봉고Ⅲ가 5,282대 팔리는 등 버스와 트럭을 합쳐 총 5,531대가 팔렸다.
해외시장에서는 스포티지가 3만9,447대 팔리며 최다 판매 모델로 이름을 올렸고 K3(포르테)가 2만3,833대, 리오(프라이드)가 2만3,659대로 뒤를 이었다.
기아차 관계자는 “K7, 셀토스, 모하비 등 최근 출시한 차량들이 모두 고객들에게 높은 상품성을 인정받아 기아차의 판매실적 강화에 큰 공헌을 하고 있다“며 “다음달에는 디자인∙성능∙사양 등 모든 면에서 혁신적으로 진화한 K5가 출시될 예정으로, K5는 올해 연말과 내년 연초 기아차 판매 모멘텀 강화의 가장 중요한 키워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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