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형 쏘나타 판매는 전년보다 5배 늘어···월 1만대 돌파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현대자동차는 올 10월 국내 6만4,912대, 해외 33만4,994대 등 전세계 시장에서 자동차 39만9,906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2.1%, 해외 판매는 2.6% 감소한 수치다. 

현대차는 글로벌 경제 성장 둔화 및 통상 환경 악화 등 경영 환경의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가운데 권역본부를 중심으로 신속하고 고객 지향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실적을 회복한다는 계획이다.

국내시장에서 세단은 쏘나타(하이브리드 모델 1,713대 포함)가 1만688대 팔리며 국내 판매를 이끌었으며, 그랜저(하이브리드 모델 3,040대 포함)가 9,867대, 아반떼가 6,571대 등 총 2만8,041대가 팔렸다.

특히, 신형 쏘나타는 전년 동월 대비 5배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하이브리드 모델의 인기에 힘입어 국내 시장 월 1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베스트셀링카 타이틀을 탈환했다.

RV는 싼타페가 6,676대, 코나 4,421대(EV모델 1,009대, HEV모델 671대 포함), 팰리세이드 3,087대, 베뉴 2,645대, 투싼 2,474대 등 총 1만9,911대가 팔렸다.

한편, 수소전기차 넥쏘는 지난 2018년 3월 출시 이래 역대 최대 판매실적인 608대를 돌파하며, 올해 누적 판매 3,000대를 돌파했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총 1만775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는 2,300대가 팔렸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가 1,786대, G70가 1,164대, G90가 935대 판매되는 등 총 3,885대가 판매됐다.

특히, 미국 최고 권위의 시장조사 기관 J.D 파워가 실시한 신차품질조사에서 전체 브랜드 1위에 등극한 제네시스는 연이은 호평에 힘입어, 플래그십 세단 G90 가 전년 동월 대비 3배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다.

현대차 관계자는 “쏘나타와 그랜저 등 주력 차종들이 전체 판매를 이끌었다”며 “2019 코리아 세일 페스타와 연계해 대대적인 판촉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남은 기간 동안 판매 확대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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