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학술문화재단 '다문화원 이중언어 도서기증식' 기념사진(사진 왼쪽부터 정현 일주학술문화재단 사무국장, 조기석 한국아시아우호재단 이사장)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 '다문화원 이중언어 도서기증식' 기념사진(사진 왼쪽부터 정현 일주학술문화재단 사무국장, 조기석 한국아시아우호재단 이사장) ⓒ태광그룹

- 캄보디아 및 국내 다문화센터에 도서 1만3,000권 전달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이사장 허승조)과 한국아시아우호재단은 지난달 31일 한국아시아우호재단 대회의실에서 캄보디아 현지 초등학교와 국내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도서 1만3,000여 권을 전달하는 도서기증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정현 일주재단 사무국장과 조기석 한국아시아우호재단 이사장 외 다문화 이중언어 도서보급사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일주재단이 후원하는 ‘다문화 이중언어 도서보급사업’은 캄보디아와 국내 다문화가정에 도서를 보급함으로써 양국의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고 미래의 주역인 아동들에게 꿈과 가능성의 문을 넓혀주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시작됐다.

도서는 유아, 초등학생이 읽기 쉬운 동화책과 이야기책을 캄보디아어와 이중언어로 각각 제작해 캄보디아 프놈펜, 씨엠립, 캄퐁참 내 280여개의 초등학교로 9,000여 권이 배포되며, 국내에서는 전국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및 어린이 도서관 140개소에 3,600권을 지원한다. 도서는 국내와 캄보디아에 12월까지 배포된다. 

지원하는 도서는 “꼬마 철새 딱딱이의 위험한 지구 여행”, ‘코딱지야 고마워”, “수박이 먹고 싶으면”, “어린이를 위한 교육 이야기”, “아슬아슬 사라지는 동물”, “서로 다른 우리가 좋아” 등 총 6권의 도서가 선정됐다. 

내년 상반기에는 독후감대회 개최와 함께 수상자들을 초청해 진행하는 다양한 문화행사 및 시상식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