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1년에 단 한 번! 11월 2일은 '대한민국 쓱데이' 날이다.

모바일 간편송금 서비스 토스는 1일 홈페이지를 통해 "퀴즈 풀고 대한민국 쓱데이 혜택 확인하세요"라며 행운퀴즈를 제시했다. 

신세계 그룹은 대한민국 쓱데이를 맞아 국민용돈 100억 이벤트로 신세계 종합 쇼핑 홈페이지에서 오전 9시 선착순 10만 명에게 5만 원 이상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1만 원권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총 3천5백만원의 행운상금이 걸린 이날 첫번째 퀴즈는 "대한민국 쓱데이에 이마트 주요 행사 상품들은 ○○년 전 전단가격보다도 싸다고 하는데요, ○○ 안에 들어갈 숫자는 무엇일까요?"이다.

힌트는 '대한민국 쓱데이' 검색 후 '11월 2일, 대한민국 쓱데이' 배너를 클릭 하면 얻을 수 있다.

문제 정답은 '10'이다.

다음은 이날 제시된 행운퀴즈와 정답이다.
"쓱데이를 맞이한 쓱닷컴의 역대급 트리플 구매 혜택은 총 ○○○억원의 국민용돈, 최대 ☆☆% 쿠폰 할인, 카드 △△% 청구 할인 이렇게 셋이라고 하는데요, ○○○+☆☆+△△는 얼마일까요?". 정답은 '130'.

"대한민국 쓱데이에 50종 캐릭터의 총 출동 캐릭터 퍼레이드와 초대형 럭셔리 요트 로드쇼, 미술작품과 인기 가전제품/완구 경매 득템 등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요?". 정답은 '스타필드'.

"총 2억원의 경품이 걸려있는 신세계 일주 □□□□ 스탬프 미션은 SSGPAY에서 응모할 수 있다!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정답은 '패스포트'.

토스 행운퀴즈는 토스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돈을 상금으로 걸고 퀴즈를 만들어 정답을 맞힌 사람에게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퀴즈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토스 앱에 접속해 정답을 제출하면 된다. 정답을 맞추면 소정의 토스머니를 받을 수 있다. 문제 변경시 정답이 바뀔 수 있다.

단, 행운 퀴즈와는 달리 친구 초대를 통한 상금 받기 기능은 제공되지 않는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오는 2일을 ‘대한민국 쓱데이’로 정하고,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나 중국의 ‘광군제’에 버금가는 대한민국 대표 쇼핑 축제의 날로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를 비롯해 SSG닷컴, 신세계푸드, 신세계면세점, 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TV쇼핑, 이마트24, 이마트에브리데이,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사이먼, 까사미아 등 18개 신세계그룹 계열사가 참여하는 초대형 이벤트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