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11.21 (목)
사회적 책임 이끄는 전문미디어
HOME 공정운영 산업
[SR공정운영] 위메프, 파트너사와 상생 ’수수료 4% · 1주 정산’ 혜택 확대
  • 이의진 기자
  • 승인 2019.10.28 19:41:11
  • 댓글 0
▲ⓒ위메프

- ‘신규 파트너사 지원 프로그램’ 신설…4대 주요 혜택 제공 

- 1인 기업 및 소상공인 위해 상품 등록 절차 간편성 개선

- ‘위메프 파트너스’ 웹사이트 개설…파트너사만을 위한 정보 제공

 

[SR(에스알)타임스 이의진 기자] 위메프가 파트너사와 상생을 위한 지원 정책을 대폭 늘린다.

위메프는 11월 1일부터 파트너사 입점 혜택을 강화한 ‘신규 파트너사 지원 프로그램’(이하 지원 프로그램)을 신설, 소상공인 지원에 적극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위메프에 신규 입점하고 상품을 등록하는 파트너사에게 △판매수수료 4% 적용 △서버비 면제(월 9만9000원) △1주 정산 △소상공인 전용 기획전 노출 지원 등 4대 주요 혜택을 제공한다. 지원 프로그램은 신규 입점 후 10월 28일부터 ‘위메프 파트너 2.0’ 웹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하며, 내달 1일부터 혜택 적용 받을 수 있다.

수수료는 4%를 적용한다. 예를 들어 카테고리 기준 수수료가 10%라면 신규 파트너사들은 판매액의 6% 상당의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다.

정산 기한도 1주일로 단축한다. 이에 따른 이자비용이나 수수료도 전혀 없다. 자금흐름이 중요한 판매업자들의 현금화를 빠르게 지원하기로 한 것. 신규 파트너사가 위메프 입점 후 빠르게 안착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위메프는 신규 파트너사에 시범적으로 수수료 인하와 빠른 정산 혜택 서비스를 진행한 후 점차 그 범위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상품 등록 플랫폼 역시 개편했다. 위메프 파트너사들은 다른 이커머스 쇼핑사의 양식을 위메프 시스템에 그대로 붙여넣기만 해도 편하게 위메프에서 상품을 등록, 판매할 수 있다.

아울러 ‘위메프 파트너스’ 웹사이트를 마련, 신규 입점한 파트너사들에게 매출 향상 꿀팁, 판매부터 운영까지의 교육자료, 매출 성장 성공스토리 등 판매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한다.

위메프 김동희 영업본부장은 “신규 입점 파트너사에게 더 많은 혜택과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파트너사가 위메프에서 간편하게 판로를 확장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강화해 위메프와 파트너사가 함께 성공할 수 있는 구조를 정착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의진 기자  srtimes0311@hanmail.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의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