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황대호 위원장 ⓒ경기도의회
▲(사진)황대호 위원장 ⓒ경기도의회

[SR(에스알)타임스 최정규 기자] “앞으로 비위 정도가 심각한 학교체육지도자는 경기도내에서 다시 지도자로 활동하기가 어려워질 전망이다.”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황대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4)이 주최한 ‘학교체육 비리 감사 소위원회’제2차 회의가 22일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회의에는 황대호 소위원장(더불어민주당ㆍ수원4), 김경희(더불어민주당ㆍ고양6), 김미숙(더불어민주당ㆍ군포3), 박덕동(더불어민주당ㆍ광주4), 성준모 의원(더불어민주당ㆍ안산5)과 도교육청 학생건강과, 감사관 담당자 등이 참석했다.

특히, 방청석에는 사전 방청인단 모집을 통해 신청한 학부모, 운동부 지도자 등 8명의 “스포츠미투”일환으로 공익제보에 바탕을 두고 행사를 진행했다.

방청인단의 발언에서는 학교운동부 해체, 주52시간제로 인한 동계훈련, 일방적인 공공스포츠 클럽 전환 문제가 제기 됐다.

황의원 위원장은 단위학교에서 범죄를 저질러 징계를 받았으나 범죄정보가 공유되지 못해 비리지도자가 다른 학교로 전출하여 다시 재취업이 가능했던 점을 강하게 질타하며, “징계를 받은 체육지도자의 이력을 관리 하여 교육청차원에서 정리 후 그 결과를 경기도체육회로 넘겨주어 자료가 공유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