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 한남 카운티 주동입면 ⓒ대림산업
▲아크로 한남 카운티 주동입면 ⓒ대림산업

- 글로벌 설계그룹 저디, 쿠시먼 앤드 웨이크필드와 협업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대림산업(대표 배원복)이 한남3구역 재개발 단지에 '아크로 한남 카운티'라는 단지명을 공개하고 하이엔드 주거 문화를 실현하겠다고 22일 밝혔다.

'아크로 한남 카운티' 설계에는 미국 라스베가스의 5성급 호텔 벨라지오 및 두바이 국제금융센터(DIFC) 등 세계적 랜드마크를 설계한 글로벌 설계 그룹 저디(JERDE)와 ‘한남 더힐’을 설계한 무영건축이 참여했다.

이번 설계안으로 한강조망 세대를 최대 2,566세대까지 가능하도록 만든다. 동 수도 97개로 줄여 축구장 3배 크기의 대규모 녹지공간을 조성하기로 했다.

단지 저층부는 이국적인 분위기의 지역성을 반영해 유럽 고건축의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 요소를 사용하고, 고층부의 주동에는 유리커튼월과 알루미늄패널 등을 사용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설계했다.

4만180㎡ 규모의 9개 스카이 커뮤니티 시설(인피니티 풀, 게스트하우스, 연회장, 컬처라운지, 라이브러리, 스파빌리지, 키즈빌리지 등)도 함께 들어선다.

회사측은 글래드호텔 앤 리조트와 메가스터디교육, 강북삼성병원, ADT캡스, 링커블, 타워피엠씨, 대림미술관 등과 함께 주민들을 위한 특별한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상층에는 2중의 보안게이트를 계획해 전용 로비가든을 만들고 입주민 전용 드롭오프존과 고급스런 라운지 로비도 들어선다.

또한 입주민 전용 프라이빗 패스를 설계하고, 단차 극복을 위해 단지 곳곳에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를 배치해 편의를 극대화했다는 설명이다.

‘아크로 한남 카운티’는 성공적인 재개발의 핵심인 상가를 위해 건축 디자인, 공간 및 MD 구성, 운영 전략 등에 있어서 차별화를 통해서 희소가치가 있는 단지로 만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글로벌 상업공간 전문 그룹 쿠시먼 앤드 웨이크필드(Cushman and Wakefield)와 전략적 공동 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박상신 대림산업 주택사업본부장은 “아크로 한남 카운티 프로젝트를 통해 진정한 하이엔드가 아니라면 비교 조차 정중히 사양하는 절대 우위를 자부한다”며 “고객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정정당당하고 투명하게 경쟁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