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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경제&라이프] 효성, 플라스틱 제품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
  • 김경종 기자
  • 승인 2019.10.17 14:3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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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케이페어 효성 부스모습 ⓒ효성

- 독일 '케이페어'에서 플라스틱 제품 마케팅 활동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효성이 플라스틱·고무 제품으로 유럽시장 공략에 나섰다.

효성(대표 조현준)은 지난 16일부터 23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케이페어(K-Fair: The World’s No.1 Trade Fair for Plastics and Rubber) 2019’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케이페어는 1952년에 시작돼 3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플라스틱∙고무 전시회로 이번이 첫 참가다.

이번 전시에서 효성은 유럽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플라스틱 시장에 PP-R 파이프용 ‘R200P’를 적극 홍보하고 냉온수관용 파이프와 투명용기용 PP 소재 시장 확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효성은 독자적 기술인 탈수소(DH: Dehydrogenation) 공정을 통해 원료인 프로판에서 PP까지 일관생산체제를 갖추고 있어 안정적 공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1998년부터 아시아 최초로 PP-R 파이프용 제품인 R200P를 해외 파이프 제조업체들에게 공급 중이며 2006년부터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하는 세계일류상품으로 인정받았다고 자평했다.

덧붙여 효성의 투명용기용 PP는 내용물과 신선도 확인을 위한 투명성이 높고 강한 내구성을 갖췄고, 프탈레이트 미함유와 식품접촉 안전성 인증을 획득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조현준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 우리 제품의 메시지를 잘 전달하고, 고객이 원하는 것을 얼마나 잘 반영하고 있는지 항상 고민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전시회를 포함한 여러 곳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적극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종 기자  kimkj1616@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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