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국제 미래자동차 엑스포' 현대자동차 부스 전경 ⓒ현대자동차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 엑스포' 현대자동차 부스 전경 ⓒ현대자동차

- 360㎡ 규모의 전시장 마련···코나존, 넥쏘존으로 부스 구성

- 친환경 SUV 코나 하이브리드, 코나 일렉트릭, 넥쏘 등 전시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현대자동차(대표 정몽구)가 대구광역시 엑스코(EXCO)에서 17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열리는 '제3회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 엑스포'에 코나 하이브리드, 넥쏘 등 대표 친환경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이날 밝혔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대구 국제 미래 자동차 엑스포'는 국내 친환경 엑스포 중 최대 관람객 규모를 자랑한다.

국내외 250여 개의 승상용 완성차 및 부품 업체들이 참가한 이번 엑스포에 현대자동차는 360㎡(약 110평) 규모의 전시장을 마련해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넥쏘존과 ▲코나존으로 전시장을 구성해 방문 고객들이 친환경 차량 및 관련 콘텐츠들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게 하는 한편 구매 상담 및 시승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운영할 계획이다.

'넥쏘존'에는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를 비롯해 수소전기차의 내부 구조와 안전성을 보여주는 '넥쏘 절개 모형'을 전시하고 '수소과학교실 키즈존'을 마련해 어린아이들에게 수소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코나존'에는 현대자동차의 첫 하이브리드 SUV인 '코나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코나 일렉트릭'을 전시하고 전기차 충전 특화 서비스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소개 등을 소개한다.

상담 공간을 통해 대구ㆍ경북 지역 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 현대차 전시관을 찾은 고객들이 친환경 관련 문제를 풀면 다양한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존도 마련했다.

또한 현대차는 고객들이 직접 친환경 차량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넥쏘', '코나 하이브리드', '코나 일렉트릭', '아이오닉 일렉트릭' 시승존도 운영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엑스포는 친환경 차량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관심도가 매우 높고, 2020년 수소충전소 구축 예정인 대구ㆍ경북 지역에서의 현대자동차의 친환경 차량 및 기술력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