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냉동만두 시장 점유율 20.3%...지난달보다 2.7%p 상승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풀무원식품은 ‘얇은피꽉찬속 만두’가 1,000만 봉지 가까이 팔리며 8월 국내 냉동만두 시장 점유율 20.3%(닐슨 기준)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얇은피꽉찬속 만두’는 지난 4월 출시 열흘 만에 50만 봉지가 팔렸고 한 달 만에 120만 봉지, 3개월 만에 300만 봉지가 팔렸다. 출시 5개월 만인 지난 8월에는 750만 봉지를 돌파해 1,000만 개 판매를 눈앞에 두고 있다.
풀무원은 지난 7월 시장 점유율 17.6%를 기록한 지 불과 한 달 만에 20%를 돌파해, 만두 시장에서 2위 업체가 점유율 20%를 넘어선 것은 지난 2015년 10월 이후 4년 만이다. 그동안 CJ제일제당이 점유율 44% 이상을 웃돌며 독주해 왔다.
풀무원은 기존 시판 냉동만두의 피 두께(1.5mm)의 절반인 0.7mm 두께의 만두피와 씹는 맛을 살린 돼지고기 만두소를 바탕으로 비수기인 6~8월에도 전년 대비 2배 이상 매출이 올랐다고 설명했다.
홍세희 풀무원식품 FRM 사업부 PM(Product Manager)은 “풀무원은 만두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함과 동시에 가파른 성장 속에서 이번에 시장 점유율 20%를 넘는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안주하지 않고 시장에 새로움을 주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SR새상품] 풀무원푸드머스, 100% 한우 국탕 간편식 ‘한우로’ 4종 출시
- [SR경제&라이프] 풀무원, ‘한국산 김치’ 진출 1년 만에 美 시장점유율 1위
- [SR환경] 풀무원건강생활, ‘포장 간소화·용기 재활용’ 친환경 패키지 도입
- [SR새상품] 풀무원푸드앤컬처, '마라 소스' 넣은 가을 신메뉴 출시
- [SR환경] 풀무원녹즙, ‘전기차 녹즙 배송’ 통해 친환경 실천
- [SR경제&라이프] 중견기업 CEO, ‘풀무원’ 경영철학·스마트공장 운영 노하우 배워
- [SR경제&라이프] 풀무원, ‘포기하지 마라탕면’ 출시 1개월만에 100만 봉지 판매
- [SR시회공헌] 풀무원녹즙, 홀트아동복지회와 '미혼한부모가정 이유식 지원' 협약
- [SR새상품] 풀무원녹즙, 270ml 대용량 과일음료 ‘프레시 스무디’ 5종 출시
- [SR경제&라이프] 풀무원, 풀무원샵 추석 맞이 상차림 제품 30% 할인 기획전
- [SR새상품] 풀무원, 환절기 건강에 좋은 ‘2019 한가위 선물세트’
- [SR새상품] 풀무원, 불향 가득한 계란코팅 ‘황금밥알 200℃ 볶음밥’ 2종 출시
- [SR새상품] 풀무원로하스, 프리미엄 3중 복합 건강기능식품 ‘라인워터’ 출시
- [SR경제&라이프] 풀무원 ‘한국산 김치’ 美 월마트 이어 크로거·세이프웨이·푸드라이언 입점
- [SR새상품] 풀무원베이비밀, 임상영영사가 설계한 완료기 이유식 28종 출시
- [SR경제&라이프] 풀무원, 中 ‘국제수입박람회’ 참가
김경종 기자
kimkj1616@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