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10.22 (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전문미디어
HOME 경제/라이프 금융
[SR경제&라이프] 은행연-몽골은행협회, 한·몽골 금융협력포럼 개최
  • 전근홍 기자
  • 승인 2019.09.20 17:48:28
  • 댓글 0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은 “몽골은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은 국가로, 한국의 금융산업 발전 경험을 통해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상호협력이 필요한 시점이다”고 밝혔다. ⓒ은행연합회

- 몽골은행협회장, 몽골중앙은행부총재 등 24명 한국 방문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은행연합회(회장 김태영)는 몽골은행협회(회장 미뜨레 발바(Medree Balbar))와 함께 20일 서울 명동 은행회관 2층 국제회의실에서 양국의 금융산업 발전을 모색하기 위한 ‘한‧몽골 금융협력 포럼’을 개최했다.

이 포럼은 지난 2016년 양국의 은행협회가 MOU를 체결해 포럼을 개최하기로 합의한데 따른 것이다. 지난 2017년에는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개최된 바 있다.

이번 포럼에는 몽골은행협회 미뜨레(Medree Balbar) 회장, 몽골중앙은행 략스룽(Lkhagvasuren Byadran) 부총재 및 3명의 몽골은행 CEO 등 몽골 은행산업 관계자 24명과 금융감독원 유광열 수석부원장 등 한국 금융산업 관계자 70명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포럼에선 ▲양국의 금융시장 및 은행산업 현황 ▲핀테크 산업 현황 및 규제 체계 개선방안 ▲자금세탁방지 및 테러자금조달방지 등 컴플라이언스 이슈와 규제 동향 등 3개 세션에 걸쳐 양국 전문가들의 주제발표와 함께 활발한 토론이 진행됐다.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몽골은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은 국가로, 한국의 금융산업 발전 경험을 통해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상호협력이 필요한 시점이다”라고 말했다.

전근홍 기자  jgh2174@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근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