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고객만족도 조사' 시상식에 참석한 리가오슈아이 중국질량협회 부비서장, 롱우쥔 북경현대 부장, 지아푸싱 중국질량협회 회장, 치샤후이 북경현대 실장, 오준연 북경현대 상무(사진 왼쪽부터). ⓒ현대차
▲'2019 고객만족도 조사' 시상식에 참석한 리가오슈아이 중국질량협회 부비서장, 롱우쥔 북경현대 부장, 지아푸싱 중국질량협회 회장, 치샤후이 북경현대 실장, 오준연 북경현대 상무(사진 왼쪽부터). ⓒ현대차

- 북경현대, ‘2019 중국질량협회 고객만족도 조사’서 최고 수준 경쟁력 입증

[SR(에스알)타임스 심우진 기자] 현대자동차(대표 정몽구)는 중국 소비자만족도 조사에서 정비 서비스 부문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차의 중국 합자법인 베이징현대는 중국질량협회가 발표하는 '2019 고객만족도 조사(CACSI)'에서 정비 서비스 만족도 1위와 종합 만족도 3개 차종 1위를 달성했다.

중국 고객만족도 조사는 중국 정부 산하기관인 중국질량협회 주관으로 매년 자동차, 철강, 기계 등 다양한 부문에서 고객 방문 면담 방식으로 진행되는 중국 최고 권위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다.

올해 자동차 부문에선 58개 브랜드의 187개 차종을 대상으로 중국 주요 65개 도시에서 차량의 성능, 설계, 품질 신뢰성, 정비 및 판매 서비스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 정비 서비스, 판매 서비스, 종합 3개 부문에 대한 순위를 발표했다.

정비 서비스 만족도 조사는 차량 구입 1∼3년이 지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태도· 효율·품질·비용, 딜러 시설과 환경 5개 부문, 41개 항목을 설문한다.

북경현대는 6년 연속 정비 서비스 만족도 조사 1위에 등극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정비 서비스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북경현대는 라페스타, 신형ix35, 베르나가 상품, 품질, 판매, 정비를 종합 평가하는 종합 만족도 조사에서 각 부문 1위를 기록했다.

2018년 10월 출시된 라페스타는 '2019년 10만 위안 이상 주목할 만한 신차' 부문에서 1위에 올랐고 신형 ix35는 '10만∼15만 위안 중형 SUV(SUV-A)'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베르나는 '7만 위안 이하 소형차' 부문에서 정상에 올랐다.

현대차 관계자는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최고 수준의 상품 경쟁력을 갖춘 각종 신차를 투입하고 다양한 고객 체험 중심 서비스를 확대하면서 현재 중국 시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