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기스트 런 인 서울' 개최. ⓒ현대차
▲'롱기스트 런 인 서울' 개최. ⓒ현대차

- 오는 11월 9일 개최…여의도 공원~서강대교 구간 러닝 대회

[SR(에스알)타임스 심우진 기자] 현대자동차(대표 정몽구)가 친환경 사회공헌 러닝 캠페인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의 대미를 장식하는 '롱기스트 런 인 서울'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은 현대자동차가 미세먼지 피해에 대한 경각심을 공유하고, 친환경 자동차 ‘아이오닉’과 함께 깨끗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자는 목적으로 마련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롱기스트 런 인 서울’은 지난 7월 24일부터 약 3개월 간 진행된 ‘2019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을 마무리하는 러닝대회로 오는 11월 9일 열리며, 서울 여의도 공원에서 출발해 서강대교 등 여의도 일대 10km 구간을 달리는 러닝대회다.

현대차는 대회 참가자들이 달린 누적 거리에 따라 인천 청라지구 수도권 제2매립지에 친환경 숲 조성을 위한 식재를 기부한다. 지난 2016년 캠페인이 시작된 이래 총 11만 명이 참가해 250만km를 달렸고 이를 통해 식재 약 2만 그루가 심어졌다.

현대차는 8,000 명의 참가자가 함께 달리는 10km 러닝대회는 물론, 인기가수의 콘서트, 전용 어플리케이션에서 획득한 뱃지를 교환할 수 있는 ‘아이오닉 마켓’ 등의 다양한 이벤트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롱기스트 런 인 서울’ 대회의 참가 접수는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 누적 10km 이상의 러닝 기록을 남긴 누구나 무료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전용앱을 통해 오는 10월 22일까지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총 8,00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또한 올해 ‘롱기스트 런 인 서울’은 전용 앱을 사용하지 않은 고객들에게도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대회 참가를 원하는 고객들은 캠페인 웹사이트에서 에코트리를 구매한 후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판매된 에코트리는 서울시 동네 숲 조성에 모두 기부된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미세먼지 없는 세상을 위해 함께 해주신 참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동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