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10.15 (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전문미디어
HOME 경제/라이프 건설·부동산
[SR건설부동산] 한미글로벌, 영국 건설사업관리 업체 ‘k2그룹’ 인수
  • 김두탁 기자
  • 승인 2019.09.18 16:11:45
  • 댓글 0
▲김종훈 한미글로벌 회장을 대신해 참석한 제임스 하만 오택(OTAK) 대표(사진 왼쪽)와 존 세트라 k2그룹 대표가 인수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한미글로벌

- 영국, 유럽의 선진 건설기술서비스 시장 본격 진출 위한 발판 마련

- 글로벌네트워크와 전문인력 통해 해외개발 및 투자컨설팅 서비스 제공

[SR(에스알)타임스 김두탁 기자] 건설사업관리(Project Management, 이하 PM) 기업 한미글로벌(회장 김종훈)은 영국의 건설·부동산 컨설팅 전문기업 ‘k2 Consultancy Group(이하 k2그룹)’을 인수했다고 18일 밝혔다.

2001년 설립된 영국 k2그룹은 PM·CM(건설사업관리), Project planning(프로젝트 계획), QS(사업비관리), DM(development management, 부동산 개발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k2그룹은 10억 유로가 넘는 건설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있으며, 항공 및 인프라, 예술 ·문화, 호텔·레저, 주거건물, 사무 및 상업 시설, 리테일, 학교 주택 등 다양한 분야의 건설 프로젝트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한미글로벌은 이번 k2 그룹 인수를 통해 건설 선진국인 영국의 우수한 인력과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글로벌 고객에게 전문 기술과 시스템을 제공할 전망이다.

또한, k2그룹에 대한 추가 투자를 통해 영국뿐만 아니라 유럽전역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며, 기존 영국·중동간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현재 한미글로벌이 활발히 활동 중인 중동지역에서 사우디 법인과 함께 다양한 공동프로젝트들도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한미글로벌은 2010년 영국의 터너앤타운젠드(Turner & Townsend)와 합작법인을 설립한 바 있으며, 2011년 건설업계 최초 종합엔지니어링 기업인 미국 오택(OTAK)을 인수했고, 이후 미국에서의 사업확장을 위해 데이씨피엠(DAY CPM), 로리스(LORIS)를 추가 인수했다. 2017년에는 사우디 최대의 국영기업 부동산개발업체인 아카리아와 합작법인을 설립하며 중동진출의 토대를 마련하기도 했다.

김종훈 한미글로벌 회장은 “한미글로벌의 이번 k2그룹 인수를 통해 건설선진국인 영국, 유럽에 본격적인 사업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두탁 기자  rex55@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두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