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국내시장에서 가장 대중적인 음식은 치킨일 것이다. 세계적으로 수많은 치킨이 존재하지만 한국의 양념치킨을 따라갈 수 있는 치킨은 아직까지 없다. 양념치킨의 원조인 스모프 치킨이 새로운 차별화 전략을 통하여 프랜차이즈 원조 브랜드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치킨이라는 메인메뉴를 중심으로 다양한 메뉴와 결합함으로써 최근 2030 세대의 트랜드를 반영하고, 멀티샵으로 현실감 있는 매장운영과 안정적인 수익향상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금까지의 구조를 타파하고 과감한 혁신을 진행 중이다.

4모작이라 이름붙인 멀티샵 시스템은 치킨과 분식 그리고 야식과 튀김, 이 4가지 메뉴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트렌드의 흐름과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여 가맹점주들의 안정적인 매출향상과 수익의 다각화에 기여하고 있다.

떡볶이와 함께 먹는 떡뽀킹세트, 치킨과 식사를 동시에 해결하는 치밥갈비세트와 진리세트, 그 외 똥집, 닭발, 찜닭 등 다양한 메뉴를 가지고 창업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본사에서는 월500만원 이익 보장제, 인테리어 직접시공, 소자본창업 및 2030청년창업특별지원, 배달앱지원, SNS광고 및 홍보지원을 통해 창업의 진입장벽을 낮추었으며, 조리과정의 단순화, 체계적인 매장관리 시스템 구축, 오픈부터 정착까지 본사의 밀착지원 및 지속적인 교육 등을 통하여, 처음 창업을 시도하는 초보 창업자들도 안정적으로 매장을 꾸려나갈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스모프치킨이 창업 시장에서 주목되는 이유는 혁신을 통해 다양한 타겟 공략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아이템을 개발하고, 사람들에게 전달하여 브랜드 경험을 늘리고, 그로 인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달성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 유튜버와 인플루언서들에게도 취재 대상이 되고 있으며, 입소문을 타고 SNS에서 맛집으로 포지셔닝 되면서 시대를 풍미했던 브랜드의 귀환이라는 평가를 받는 것도 이 때문이다.

보다 자세한 설명과 프랜차이즈 치킨창업에 관련된 내용은 스모프치킨 홈페이지를 통해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