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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경제&라이프] 교보라이프플래닛-토스, 정기보험 공동 출시
  • 전근홍 기자
  • 승인 2019.09.09 13:3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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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TOSS)와 협업

-‘토스(무)라이프플래닛e정기보험Ⅱ’ 출시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대표이사 이학상)은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TOSS)와 함께 ‘토스(무)라이프플래닛e정기보험Ⅱ’(이하 ‘토스정기보험’)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토스정기보험은 교보라이프플래닛 상품 중 ‘(무)라이프플래닛e정기보험Ⅱ’을 더 많은 소비자가 경험할 수 있도록 토스와 판매 제휴하여 출시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비싼 종신보험 대신 합리적인 금액으로 사망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 상품이 필요한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

보험가입금액 기준 최대 5억 원까지 보장 가능하다. 또 종신보험에 비해 평균 보험료가 약 20%에 불과해 고객 입장에서는 납입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특히 가입자를 건강상태에 따라 ▲표준체(흡연자) ▲비흡연체 ▲건강체 ▲슈퍼건강체로 세분화해 건강하면 보험료 할인을 받고 보험 혜택을 추가로 누릴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슈퍼건강체의 경우 평생 비흡연자이면서 혈압수치, BMI 지수, 콜레스테롤 및 공복혈당수치 등이 기준에 부합하는 우량체 고객을 말한다. 이 기준에 해당되면 가입 시 보험료 할인이 최대 43.5%까지 적용된다.

예를 들어 40세 표준체 남성이 사망보험금 1억 원(20년 만기, 전기납, 월납, 순수보장형)에 가입하면 월 보험료는 17,000원인 반면 슈퍼건강체의 보험료는 월 9,600원이다.

또한 비흡연체 및 건강체 가입자의 경우 표준체 대비 17~25.8%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기존에 표준체로 가입한 고객이라도 1년 이상 금연하거나 혈압과 BMI수치가 기준에 부합하면 계약 변경을 통해 비흡연체 또는 건강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임성기 교보라이프플래닛 마케팅담당은 “국내 인슈어테크 선도 기업으로서 업계 혁신을 이끌어가고 있으며, 향후에도 고객 친화적인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교보라이프플래닛과 모바일 플랫폼 토스 CI ⓒ교보라이프플래닛

전근홍 기자  jgh2174@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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