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북스
▲ⓒ커뮤니케이션북스

 

■ 축제와 융합 콘텐츠 전략

■ 류정아 지음 | 문화/이벤트 | 커뮤니케이션북스 펴냄│138쪽│9,800원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이 세상 인간들의 삶과 관련된 것이면 무엇이든 축제의 소재가 될 수 있다고 해도 지나치지 않다.

그러나 이렇게 선택할 소재나 주제가 많으면 이해관계자들 간에 합의를 이끌어내기가 어렵다.

이 책에서는 축제를 기획하거나 성공 여부를 판단할 때, 방문객 수, 예산 규모와 물량, 경제 효과 등 양적인 측면보다는, 축제의 내용과 메시지에 대한 공감 정도, 그로 인한 연대 효과, 지속가능성,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 등이 더 비중 있게 고려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융합적 창조가치가 우리들의 구체적인 삶 속에서 실현되고 체감되는 것이어야 한다는 점에 동의한다면, 축제야말로 이를 경험하는데 대단히 유용한 기재라고 하겠다.

이 책은 ▲ 참여와 공감 ▲ 재미와 체험 ▲ 개방과 포용 ▲ 지속 가능성 ▲ 호혜적 상생 ▲ 글로컬리티 ▲ 독창성 ▲ 소통 가능성 ▲ 어메니티 ▲ 브랜드 가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