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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RA, 직접반응 광고의 이해

■ 허정무 지음 |  마케팅/광고 |  커뮤니케이션북스 펴냄│138쪽│9,800원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직접반응 광고는 반응수단과 반응경로를 통해 소비자의 행동을 즉각 유인하려 하는 광고다.

따라서 광고의 목적은 즉각적이고 직접적인 소비자의 반응행동이 된다. 이때 반응 행동이란 상담문의를 위한 접촉이나 및 구매 행동을 위한 주문 접촉 등을 의미한다.

즉 소비자의 행동 반응까지 긴 시간이나 많은 비용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직접반응 광고는 전통적인 광고 전략 모델의 효율성 감소에 대한 대안적 관점의 광고형태가 될 수 있다.

투여 비용에 비례해 판매 증가라는 효과가 즉각 나타나기 때문에 적은 예산으로 시장에 새로 진입하는 브랜드나 상대적으로 소규모 기업들 입장에서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광고 전략이 될 수 있다.

▲ 직접반응 광고의 개념 ▲ 설득 이론과 직접반응 광고 ▲  반응 수단과 커뮤니케이션 효과 ▲  직접반응 광고와 지각된 위험 ▲  직접반응 광고와 위험 감소 전략 ▲  직접반응 광고의 구성 법칙 ▲ 신뢰 구축 및 관여 유지법 ▲  반응 행동 강화법 ▲  강력한 판매 제안법 ▲  반응 행동의 목표와 판매 제안의 선택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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