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감한 시크릿존 관리…남성청결제 질경이 ‘매너맨 워시 젤 바이 질경이’

- 패션 피플의 매너…루트비 ‘방탄꼭지’

- 피부 관리의 시작…애경산업 스니키 ‘포엑스 라지 마스크팩’

- 톤업 아이템…아모레퍼시픽 브로앤팁스 ‘수퍼 내츄럴 톤업 선크림’

[SR(에스알)타임스 심우진 기자] 최근 뷰티 시장에서 남성들이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다. 패션과 미용 등에 관심을 갖고 외모를 관리하는 ‘그루밍족’ 남성들이 크게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뷰티 업계는 기초 화장품은 물론 다양한 색조 아이템까지 남성을 위한 제품들을 연일 선보이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뷰티에 어려움을 겪는 남성들도 많다. 외모를 가꾸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 지 잘 모르겠거나 아직은 색조 화장품 등이 낯설다면 거부감 없고 쉬운 아이템으로 관리를 시작해보자.

오직 남성을 위한 남성청결제부터 니플밴드, 마스크팩, 자연스러운 톤업크림까지 그루밍족 입문자를 위한 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 시크릿존 남성청결제 질경이 ‘매너맨 워시 젤 바이 질경이’

▲매너맨 워시 젤 바이 질경이. ⓒ질경이
▲매너맨 워시 젤 바이 질경이. ⓒ질경이

질경이는 여성청결제를 개발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남성의 민감한 시크릿존을 위한 전용 클렌저 ‘매너맨 워시 젤 바이 질경이’를 선보였다. 질경이의 ‘매너맨 워시 젤 바이 질경이’는 젤 타입의 워시형 남성청결제로 흔히 시크릿존이라 불리는 남성의 M존 피부 보습 개선 및 온도 감소, 냄새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수분 공급을 돕는 3중 히알루론산과 피부 보호 조성물 특허 성분 BSASM, 오크라열매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에 보습감을 부여한다. BSASM은 병풀 추출물, 호장근뿌리 추출물 등 9가지 성분들이 배합된 복합 자연 유래 성분으로 피부 자극을 진정시켜준다. 또한 페퍼민트 잎 추출물과 자일리톨 성분을 포함해 피부 쿨링을 돕는다. 자연 유래 성분인 라벤더 오일, 자몽껍질오일 등을 사용해 자연 본연의 산뜻한 향을 느낄 수 있다. 예민한 남성 M존 피부의 수분을 유지해 쾌적한 관리를 돕는 고보습 클렌저로 피부 저자극 테스트 및 피부 온도 감소(쿨링), 피부 보습력 개선에 대한 인체적용 시험도 완료했다. 일회용 파우치 형태로도 출시돼 여행 시에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 패션 피플의 매너…루트비 ‘방탄꼭지’

▲방탄꼭지. ⓒ루비트
▲방탄꼭지. ⓒ루비트

소재가 얇은 옷 착용에 앞서 특정 부위가 비칠까 봐 고민하는 남성들이 사이에서는 장시간 착용에도 불편함 없는 니플밴드가 큰 인기다.

또 최근에는 니플밴드가 하나의 데이트 매너로 자리매김하면서 피부와 미용 등에 관심이 없던 남성도 많이 찾고 있는 추세다. 루트비의 프리미엄 남성 니플밴드 ‘방탄꼭지’는 하이드로 콜로이드 원단에 독자적인 ‘S.S.E.T’ 기술을 도입해 내 살 같은 편안한 착용감을 준다. 또한 ‘센텔라아시아티카’와 ‘알로에베라’ 성분이 함유돼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며 밴드 착용으로 인한 피부 짓무름, 붓기 등 피부 트러블 발생 우려를 낮췄다.

■ 피부 관리의 시작은 1일 1팩…애경산업 스니키 '포엑스 라지 마스크팩’

▲스니키 '포엑스 라지 마스크팩'. ⓒ애경산업
▲스니키 '포엑스 라지 마스크팩'. ⓒ애경산업

남녀 불문하고 피부에 대한 고민은 누구나 있다. 피지나 넓어진 모공 등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남성이라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1일 1팩 실천을 추천한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남성 스타일링 브랜드 스니키는 남성 피부 특성에 맞춰 1일 1팩 할 수 있는 ‘포엑스 라지 마스크팩’을 선보였다. 스니키 포엑스 라지 마스크팩은 피지 흡착에 도움을 주는 숯 원단을 사용해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를 흡착해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를 가꿀 수 있도록 도와준다. 티슈처럼 뽑아 쓰는 형태의 마스크팩이며, 한 달 동안 매일 사용할 수 있도록 30매의 대용량으로 개발됐다. 특히 2030 남성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1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했다.

■ 톤업 아이템…아모레퍼시픽 브로앤팁스 '수퍼 내츄럴 톤업 선크림’

▲ 브로앤팁스 '수퍼 내츄럴 톤업 선크림'. ⓒ아모레퍼시픽
▲ 브로앤팁스 '수퍼 내츄럴 톤업 선크림'. ⓒ아모레퍼시픽

피부 메이크업으로 깔끔한 인상을 연출하고 싶은데 자연스럽게 메이크업을 할 자신이 없거나, BB크림에 거부감이 있는 남성들을 위한 제품이 있다. 아모레퍼시픽 20대 남성 화장품 브로앤팁스의 ‘수퍼 내츄럴 톤업 선크림’은 자연스럽게 피부를 밝게 해주는 톤업 선크림이다.

수분크림 제형으로 산뜻한 사용감을 자랑하며, 끈적임 없이 피부결을 정돈하고 자연스러운 피부 톤업을 돕는다. 발림이 가볍고 부담스러운 백탁 현상이 없으며, SPF37PA+++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생활 자외선 차단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