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학사어플라이 홈페이지 캡처
▲ⓒ진학사어플라이 홈페이지 캡처

-유웨이 어플라이·진학사 어플라이 

-오늘부터 2020대입 수시 원서접수 시작 지원전형 등 필수 체크사항?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2020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오늘(6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진행된다.

수시 원서 접수는 해당 학교 홈페이지에 들어가거나 인터넷 원서접수 사이트인 유웨이어플라이, 진학사어플라이에서 공통 원서를 작성하고 원하는 대학에 접수하면 된다. 통합회원으로 가입하면 공통원서와 공통자기소개서를 미리 작성할 수 있다.

공통원서와 공통자기소개서는 시스템에 따라 한 번만 작성하면 여러 대학에 지원할 때 다시 활용할 수 있으며 수정 제출도 가능하다. 

2020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4년제 대학이 6~10일, 전문대는 6~27일(1차), 11월 6~20일(2차)이다.

4년제 대학 수시전형은 대학 6곳에 지원할 수 있고, 전문대학의 수시전형은 횟수 제한이 없다. 원서접수는 접수비까지 결제해야 완료된다.

대학별로 접수기간, 지원전형 및 지원자격 등이 다르기 때문에 꼭 각 대학의 모집요강을 반드시 읽어보고 정확하게 확인해야 한다. 

특히 수시에 합격하면 합격한 대학에 등록 여부와 상관없이 정시전형에 지원할 수 없기 때문에 신중함이 필요하다.

공통원서접수 서비스는 일반대 188곳, 전문대 136곳, 기타 5개 대학 지원 시 이용할 수 있다. 단 광주가톨릭대, 대전가톨릭대, 수원가톨릭대, 영산선학대, 중앙승가대, 한국방송통신대, 한국전통문화대, 국군간호사관학교, 공군사관학교, 육군사관학교, 해군사관학교, 경찰대는 서비스가 제외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