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차 양재동 사옥. ⓒ현대차그룹
▲현대차·기아차 양재동 사옥. ⓒ현대차그룹

- 현대차·기아차·현대모비스·현대제철 3,000여 협력사 자금 부담 완화·경영 안정 지원

- 온누리상품권 122억 원 구매해 내수 진작 기여

[SR(에스알)타임스 심우진 기자] 현대차그룹이 추석 전 협력사에 대해 납품대금 조기 지급을 실시한다.

현대차그룹은 추석을 앞두고 협력사의 자금 부담 완화를 위해 납품대금 1조 4,181억 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앞당겨 추석 연휴 전에 지급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이 밖에도 소비 진작과 내수 활성화를 위해 약 122억 원의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해 추석 연휴 전 그룹사 임직원에게 지급한다.

이번 현대차그룹의 납품대금 조기 지급은 추석을 앞두고 상여금 등 각종 임금과 원부자재 대금 등 협력사들의 자금 소요가 일시적으로 집중됨에 따라 그 부담을 완화하는 차원에서 진행된다. 현대차·기아차·현대모비스·현대제철 등 4개 회사에 부품 및 원자재, 소모품 등을 납품하는 3,000여 개 협력사가 대상이다. 협력사들은 예정 지급일보다 최대 10일 앞당겨 대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이에 더해 현대차그룹은 1차 협력사들도 추석 이전에 2, 3차 협력사들에 납품대금을 선지급할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현대차그룹은 매년 설, 추석 등 명절 전 협력사들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납품대금을 선지급해왔으며, 지난해 설과 추석에도 각각 1조 3,964억 원, 1조 2,367억 원의 대금을 조기 집행한 바 있다.

또한 현대차그룹은 전통시장 활성화 등 내수 진작을 위해 추석 연휴 전 온누리상품권 약 122억원을 구매한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설과 추석에도 각각 446억 원, 369억 원의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한 바 있다.

아울러 약 1만 4,800여 개 우리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임직원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해 농가 소득 증대에도 힘을 보탤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달 26일부터 오는 9월 10일까지 3주간 현대차그룹 16개 계열사 임직원이 결연시설과 소외이웃을 방문해 명절 선물, 생필품 전달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친다.

현대차그룹은 설 및 추석 연휴 기간 전후를 ‘임직원 사회봉사 주간’으로 정하고, 그룹 임직원들이 소외이웃 및 사회복지단체를 방문해 생필품과 명절 음식, 온누리상품권 등을 전달하는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현대차그룹 로고.
▲현대차그룹 로고.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