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7.13 (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노동 산업
[SR노동] 부영그룹, 심폐소생술 및 안전교육 실시
  • 김두탁 기자
  • 승인 2019.08.30 16:21:06
  • 댓글 0
▲부영그룹이 지난 29일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심폐소생술 및 안전교육 모습. ⓒ부영그룹

- 그룹 내 자위소방대 61명 포함 임직원과 협력사, 입주사 대상 교육 진행

[SR(에스알)타임스 김두탁 기자] 부영그룹(회장 이중근)은 지난 29일 부영빌딩 대강당에서 응급환자 발생시 응급처치능력을 배양하고자 그룹 내 자위소방대 61명을 포함 임직원과 협력사, 입주사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자위소방대는 기업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화재나 재난, 인명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초동 조치를 하도록 하는 직장 내 민간 조직 소방대다.

이번 교육은 서울 중부소방서 소방관을 초빙해 심폐소생술 이론 교육과 흉부압박 실습,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의 안전교육이 진행됐다.

교육 강사로 나선 서울 중부소방서 심현수 소방관은 “갑자기 쓰러지는 인명사고는 초동 조치가 매우 중요한 반면 골든타임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며 “내 옆에서 근무하는 직원에게도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인 만큼 초기 대응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생명을 지키는 안전교육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고 안전은 여러 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강조했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전사고 예방에 힘쓰고 안전관리 시스템을 정착시키기 위해 다양한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영그룹은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하고자 이번 심폐소생술 및 안전교육 외에도 1년에 2회 실제 대피훈련과 안전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김두탁 기자  rex55@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두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