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모델들이 KT의 휴대폰 보험 보상 ‘슈퍼안심 챗봇' 서비스를 홍보하고 있다. ⓒKT
▲KT 모델들이 KT의 휴대폰 보험 보상 ‘슈퍼안심 챗봇' 서비스를 홍보하고 있다. ⓒKT

- 전용 채팅 프로그램을 통해 세부 상담 및 일반 서비스 상담 가능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KT가 24시간 단말보험 상담이 가능한 ‘슈퍼안심 챗봇’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슈퍼안심 챗봇’은 사고접수, 보상절차, 서류제출, 보상기준 등 단말보험과 관련된 다양한 경우를 분석해 고객들이 많이 문의하는 내용을 8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답변해준다.

‘슈퍼안심 챗봇’은 KT의 단말보험 어플리케이션인 ‘KT 휴대폰 보험 모바일 보상센터’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고 별도의 로그인 없이 화면 오른쪽 하단에 상담 아이콘을 누르면 실행된다. 챗봇 서비스 이용 후 보다 상세한 상담을 원하면 전문 상담원 연결도 가능하다. 1:1 채팅을 통해 상담원에게 문의할 수도 있고 채팅 상담이 어려울 경우 음성 통화로의 전환도 지원한다.

이번 챗봇 서비스가 제공되면서 고객들은 보험관련 단순 문의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일반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상담을 받을 때 소요되는 대기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

또한 가능한 상담 범위도 넓어졌다. 기존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단말 보험 관련 접수 및 문의만 가능했으나 상담원과 1:1 채팅 및 유선 상담까지 지원되면서 요금제, 부가서비스, 단말 기능 등 일반 상담도 가능해졌다.

안치용 KT 영업본부장(상무)은 “이번에 무료 제공 되는 ‘슈퍼안심 챗봇’ 서비스는 5G 상용화 이후 고객 입장에서 실질적인 혜택을 대폭 강화한 서비스이다”며 “앞으로도 KT는 고객 입장에서 다양하고 차별화된 무료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