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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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국내 최초로 선보인 디지털 경영지원 플랫폼 ‘BOX(박스)’ 가입자가 지난 9일 기준으로 1만을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플랫폼임을 감안할 때 출시 초기의 가입자 수 증가 속도는 기대 이상이라고 은행 측은 전했다.

BOX는 ‘기업 경영지원 전문가(Business Operation eXpert)’라는 의미로, 생산‧자금‧인력‧재무‧마케팅 등 중소기업의 경영활동 전반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비대면 대출 지원 △정책자금 맞춤 추천 △생산자네트워크 지원 △해외 바이어 매칭 △기업 부동산 매매 중개 등 총 12개의 개별 BOX를 통해 금융‧비금융 지원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업은행은 중소기업 CEO 2,200여 명 대상 심층 인터뷰를 시작으로, BOX 출시를 위해 준비 및 개발에 2년이란 시간을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특히 제품 홍보와 거래 기업 확보를 지원하는 ‘생산자네트워크 BOX’의 등록 기업이 1,500개를 넘었다”며 “‘가입자 증가-판로 확보 증대-가입자 증가’의 선순환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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