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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고 실무자를 위한 경쟁 전략

■ 허정무 지음 | 마케팅 광고 | 커뮤니케이션북스 펴냄│140쪽│9,800원 

 

[SR(에스알)타임스 류재정 기자] 광고 전략은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 메시지인 광고 콘셉트를 찾는 과정이다.

광고에서 좋은 콘셉트란 제품의 핵심 특성이면서 소비자의 제품 카테고리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이다.

특히 그것은 경쟁 제품이 가지고 있지 않거나 차별적으로 우월해야 한다. 마케팅 상황은 언제나 경쟁 제품들과 경쟁 속에서 자사 제품이 선택될 수 있게 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 전략을 통해 콘셉트를 찾는 과정은 제품과 소비자에 대한 분석과 함께 경쟁적 시장 환경에 대한 분석과 고려가 필요하다.

마케팅 측면에서 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광고 전략을 수립하는 데 고려해야 할 환경은 제품 수명주기에 따른 시장의 상황과 경쟁적 위치다.

이 책은 ▲제품 수명 주기와 광고 메시지 전략 ▲시장 선도자의 총 시장 확대 전략  ▲시장 선도자의 방어 전략  ▲시장 도전자의 공격 전략  ▲시장 추종자 및 적소자의 전략  ▲선발 브랜드의 전략  ▲후발 브랜드의 전략  ▲브랜드 재활성화 전략의 개념  ▲브랜드 리포지셔닝 전략 및 리뉴얼 전략  ▲브랜드 확장 전략 등으로 구성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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