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수 SK종합화학  사장이 지난 7월 10일 ‘CEO 행복토크’에서 ‘뜯버’를 시연하고 있다(사진 왼쪽). ⓒSK종합화학
▲나경수 SK종합화학  사장이 지난 7월 10일 ‘CEO 행복토크’에서 ‘뜯버’를 시연하고 있다(사진 왼쪽). ⓒSK종합화학

- 시행 3주 ‘뜯버’, 글로벌 사업장 확산…환경문제, 자원 순환 향상 기여 인식전환 유도

- “그린 밸런스 전략 일환…올바른 재활용 경험 공유 통해 친환경SV 자연스런 확산 기대”

[SR(에스알)타임스 심우진 기자] SK종합화학(대표 나경수)이 진행 중인 친환경 이벤트 ‘뜯버’ 캠페인이 시행 3주차에 들어서며 SK이노베이션 계열 전체로 확산, 생활 속 친환경 실천방법으로 주목 받고 있다고 2일 밝혔다.

‘뜯버’는 페트병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페트병의 뚜껑과 라벨을 “뜯어서 버리자!”는 의미로 앞 두 글자를 따 이름 지은 친환경 캠페인이다. 배출 단계에서부터 페트병을 종류별로 분리해 뚜껑은 페트병과 함께 플라스틱류에, 라벨은 비닐류에 버려 각각의 재활용률을 높이자는 취지다.

SK종합화학은 플라스틱 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으로서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폐플라스틱 문제 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뜯버’ 캠페인을 기획했다. 페트병이 식음료 용기로써 갖는 다양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무분별한 폐기로 인해 발생하는 환경문제에 주목, 이의 바른 사용이 환경문제 해결과 자원 순환율 향상에 기여한다는 인식 전환을 유도하기 위함이다.

SK종합화학의 서울, 울산, 대전 등 국내 사업장을 넘어 글로벌 사업장인 중국, 일본, 미국 구성원까지 캠페인에 자발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뜯버’ 캠페인은 지난 7월 10일 SK종합화학 ‘CEO 행복토크’에서 나경수 사장의 ‘뜯버’ 시연으로 시작됐다. 구성원들이 ‘뜯버’하는 모습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인증하고, 다음 인증 대상을 지목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나 사장과 각 조직 리더들이 솔선수범해 첫 주자로 나섰다. 구성원들의 캠페인 참여 인증은 SK종합화학 사회적 가치(SV)계정 인스타그램 및 웨이보를 통해 이뤄 진다. 해외 사업장에서 동료 구성원과 함께, 혹은 소중한 가족과 함께 ‘뜯버’ 캠페인에 참여하는 모습을 이곳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SK종합화학은 SK이노베이션 계열의 그린 밸런스 전략(환경분야 사회적 가치를 플러스로 만들겠다는 전략)을 적극 실천하기 위해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뜯버’ 캠페인 외에도 폐플라스틱∙폐비닐 등 화학제품 문제 해결을 위해 회사가 가진 기술력과 연구∙개발 역량, 밸류체인(Value chain) 내 협력 등에 기반한 ‘3R(Reduce∙Replace∙Recycle)’ 전략을 추진하고 있는 것이 대표적이다.

SK종합화학 관계자는 “그린 밸런스의 일환으로 시행 중인 ’뜯버’ 캠페인을 통해 구성원들이 올바른 폐트병 재활용 경험을 서로 공유함으로써 친환경 사회적 가치가 자연스럽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좋은 취지의 캠페인인 만큼 대외적으로도 페트병 ‘뜯버’를 확산시킬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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