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AI 번역 서비스 ‘파파고’를 탑재한 신규 디바이스 ‘에그 톡’을 30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KT
▲KT가 AI 번역 서비스 ‘파파고’를 탑재한 신규 디바이스 ‘에그 톡’을 30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KT

- 2.4인치 터치 LCD 탑재…13개국 언어 번역 기능 제공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KT가 AI 번역 서비스 ‘파파고’를 탑재한 신규 디바이스 ‘에그 톡’을 30일 공식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한 KT ‘에그 톡’은 한국어 번역에 특화된 AI 번역기 파파고를 기본 탑재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총 13개국 언어에 대한 번역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간단한 글로벌 회화 메뉴를 지원해 공항, 호텔, 관광지 등에서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2.4인치 터치 LCD를 탑재해 ▲파파고 번역 내용 확인 ▲데이터 사용량 확인 ▲설정 변경 등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최대 9시간 30분 이용할 수 있다.

에그 톡은 LTE LTE 데이터 신호를 와이파이(Wi-Fi) 신호로 전환해주는 휴대용 에그(라우터) 기능도 지원한다.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디바이스를 LTE 에그에 연결하면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LTE 에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KT 에그 요금제인 ‘LTE Egg+’에 가입 후 사용하며, 최대 8대 기기가 동시 접속할 수 있다.

출고가는 19만8,000원이며, KT 에그 요금제인 ‘LTE egg+ 11(월 1만6500원, 11GB제공)’와 ‘LTE egg+ 22(월 2만4200원. 22GB)’로 가입할 수 있다.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목걸이 케이스를 기본 제공한다.

KT 에그톡은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채널 KT Shop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국 250여개의 KT 직영매장에서는 에그 외에도 키즈워치, IoT 단말의 불량 증상 검사, 리퍼 단말 교환, 수리 택배 접수, 불량확인서 발급 등의 A/S를 지원한다.

온남석 KT 이머징단말사업담당 상무는 “빠르게 변하는 고객 취향에 맞춰 다채로운 신규 단말 라인업을 확대해나가고 있다”며 “다양한 상품 출시는 물론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사후 서비스도 빈틈없이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