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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소비자이슈] 쌍용차, 베리 뉴 티볼리 ‘가속 지연 현상’ 사과…가솔린 모델 무상점검
  • 심우진 기자
  • 승인 2019.07.26 11:2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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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리 뉴 티볼리. ⓒ쌍용차

- 노킹센서 민감 작동, 일부 가솔린 모델 정차 후 출발 시 간헐적 가속 지연

- 8월 초 엔진제어유닛(ECU)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시행 예정

[SR(에스알)타임스 심우진 기자] 쌍용자동차(대표 예병태)가 베리 뉴 티볼리(Very New TIVOLI) 가솔린 모델 일부 차량의 가속 지연 문제에 대해 원인규명을 마치고 무상점검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쌍용차는 고객들에게 깊은 사과의 뜻을 표하며 조속하고 원만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입장이다.

쌍용차는 지난 6월 출시된 베리 뉴 티볼리가솔린 모델 중 일부 차량에서 정차 후 출발을 위해 가속페달을 밟았을 때 간헐적으로 가속이 지연되는 현상에 대해 긴급 분석을 진행했다.

쌍용차 관계자는 “분석 결과 주행/정지가 반복되는 일부 환경에서 엔진 노킹센서가 민감하게 작동하여 엔진제어유닛(ECU)이 엔진 출력을 강제로 조정하면서 발생된 현상”이라며 “ECU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센서 신호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이러한 현상을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쌍용차는 관련 업체와 개선된 소프트웨어 개발 등 필요한 준비를 오는 8월 2일까지 마칠 계획이며 해당 차종 소유자에게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무상점검 대상 고객은 전화 및 인터넷으로 예약 후 편리한 시간에 서비스 네트워크를 방문하면 점검을 받을 수 있으며, 점검 결과 이상이 발견되면 무상수리 조치를 받게 된다.

쌍용차는 무상점검 조치 이전이라도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즉시 실행 가능한 방법을 함께 검토하고 있다. 티볼리 고객 중 가속 지연 현상이 발생했거나 해당 문제에 대한 안내를 원할 경우 쌍용자동차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심우진 기자  site21@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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