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및 상반기 매출,영업이익 추이 및 사업부별 비중 그래프. ⓒLG생활건강
▲2분기 및 상반기 매출,영업이익 추이 및 사업부별 비중 그래프. ⓒLG생활건강

- 매출 1조 8,325억 원 10.9%↑  

- 상반기 매출 3조 7,073억 원, 영업이익 6,236억 원...역대 최대 반기실적 실현

[SR(에스알)타임스 이의진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2019년 2분기 매출 1조 8,325억 원, 영업이익 3,015억 원, 당기순이익 2,115억 원을 달성해 전년동기 대비 각각 10.9%, 12.8%, 12.9 % 성장했다고 25일 밝혔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2005년 3분기 이후 55분기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2005년 1분기 이후 57분기 증가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15년 이상 꾸준히 성장했다.

상반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1.9% 증가한 3조 7,073억 원, 영업이익은 13.2% 증가한 6,236억 원, 당기순이익은 13.9% 증가한 4,373억 원을 달성했다. 특히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영업이익 3,000억 원 이상을 달성, 처음으로 반기 매출 3조 7,000억 원과 영업이익 6,000억 원을 돌파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반기 실적을 실현했다.                      

화장품사업은 2분기 매출 1조 1,089억 원, 영업이익은 2,258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모두 16.3% 성장했다.

‘후’는 다양한 캠페인과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를 통해 최상의 궁중화장품 브랜드 이미지를 공고히하며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24% 성장했다. 이와 함께 지속적으로 육성해 온 ‘숨’과 ‘오휘’의 초고가 라인 ‘숨마’와 ‘더 퍼스트’가 각각 67%, 43% 고성장하여 브랜드의 럭셔리 포지셔닝을 강화했다. 럭셔리 화장품은 해외 및 중국에서도 견조한 매출 성장을 이뤘고, 프리미엄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도 28%의 높은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다.

생활용품사업은 2분기 매출 3,434억 원, 영업이익 282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8%, 3.0% 증가했다. 지난해 실행된 구조조정 등 사업 체질 변화를 기반으로 프리미엄화를 추진한 결과, 국내뿐 아니라 중국의 왓슨스(Watsons) 및 온라인 채널에서 꾸준히 성장했다.

음료사업은 2분기 매출 3,803억 원, 영업이익은 475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5.0%, 4.0% 증가했다. ‘코카콜라’, ‘씨그램’, ‘파워에이드’ 등 주요 브랜드들이 꾸준히 성장하였고, 시장점유율 또한 전년 말 대비 0.6%p 증가한 31.9%를 기록했다.

▲LG생활건강 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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