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품절사태 ⓒ홈페이지 캡쳐
▲쿠팡 품절사태 ⓒ홈페이지 캡쳐

-쿠팡 품절사태 주문 중단 … “복구 얼마나 걸릴지 몰라”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상담사:정말 죄송합니다만, 빠르게 해결해드리기 위해 노력중이나 현재 정확한 시간까지는 확답드리기 어려운점 양해바랍니다.

 

#회원:일단 장바구니 담아놓으면 추후 오류 수정되면 장바구니에서 바로 결재는 할수 있을까요

 

#상담사:확답드리기는 어려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소셜커머스업체 쿠팡에서 판매 중인 모든 상품이 24일 오전 ‘품절’ 처리되면서 주문이 불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 측은 "원인 파악 중"이라고 했다.

24일 오전 쿠팡에서 구매를 시도하면 전 제품이 구매 불가능 상태로 표시된다. 구매하기 버튼을 누를 시 ‘상품이 품절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뜬다. 공연 티켓의 경우 ‘주문 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결제가 진행되지 않는다.

이 같은 오류는 쿠팡 웹사이트와 모바일앱 모두 동일하게 나타나고 있다. 

쿠팡 관계자는 "내부 시스템 오류로 보이는데 현재 원인을 파악 중"이라며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 노력 중이나 현재 정확한 시간까지는 확답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바란다"고 했다.

실제 의류와 식품 등의 주문하기 버튼을 눌러본 뒤 구매하기 버튼을 누른 뒤 결제하기로 들어가면  품절 문구가 뜬다. 

장바구니에 담긴 물건을 누르면 상품금액란에 품절 표시가 뜨고 주문금액은 0원으로  표기되어 있다.

한편 쿠팡은 지난해에도 11월 아마존웹서비스(AWS) 장애로 사이트 접속이 차단된 적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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