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삼복더위에 면역력이 크게 떨어지는 이들이 많다. 특히 암 환자들은 무더운 날씨에 쉽게 기력이 떨어지기 쉬워 건강식품 섭취가 적극 권장되고 있다.

최근 항암효과, 항산화 효과로 건강기능식품으로 크게 주목 받고 있는 것이 차가버섯이다. 차가버섯은 β-Glucan(베타글루칸),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베툴린산 등이 풍부한 버섯으로, 국산보다는 시베리아 러시아산이 더 우수한 영양성분을 함유한다고 알려져 있다.

실제 여러 방송을 통해 암으로 진단 받았거나 치료를 받은 이들이 차가버섯을 이용해 면역 재활 관리를 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국내에서 건강식품으로 소비량이 크게 늘고 있는 추세다.

차가버섯 섭취는 주로 추출분말 형태로 한다. 차가버섯 추출분말은 버섯 덩어리 섭취의 불편함과 보관상의 안전성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된 것으로, 차가버섯의 유효성분들이 최대한 보존되어 더 좋은 차가버섯 먹는 법으로 알려지고 있다.

상락수 관계자는 “대표적인 차가버섯 추출 분말 제품으로 ‘상락수 차가버섯 추출분말’이 있다. 일반적으로 차가버섯 추출분말이 러시아 완제품으로 수입되어 판매되는 반면, 상락수는 특화된 연구를 통해 직접 개발한 공법으로 생산한 차가버섯 추출분말을 공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영양손실 없이 건조하는 기술력을 적용했으며, 차가버섯의 베타글루칸 및 베툴린&베툴린산을 고농도로 함유하는 특허기술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덱스트린 등의 부형제가 0.1%도 함유되지 않은 순수차가버섯 추출분말로 출시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상락수 관계자는 “상락수 차가버섯 추출 분말은 유효성분 함량과 흡수력을 높이고 산화되는 원인이 되는 수분 함량을 낮추면서 복용법을 더 편하게 개발된 제품”이라며, “추출분말 제품 중에서는 루치 로얄 FD 제품이 유효성분과 품질이 가장 높다”고 덧붙였다.

상락수 차가버섯 추출분말 제품은 온라인상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할 경우 무료체험 및 무이자 할부 등의 다양한 혜택도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