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수 에듀케어아카데미 대표와 풀무원푸드머스 박성후 영업본부장(사진 왼쪽부터). ⓒ풀무원푸드머스
▲이창수 에듀케어아카데미 대표와 풀무원푸드머스 박성후 영업본부장(사진 왼쪽부터). ⓒ풀무원푸드머스

- 보육교직원 질적 향상과 바른먹거리 선도 협력

[SR(에스알)타임스 이의진 기자]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윤희선)는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위탁기관 에듀케어아카데미(대표 이창수)와 국내 보육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국내 키즈 식자재 시장을 리드하는 풀무원푸드머스와 국내 1위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위탁기관 에듀케어아카데미는 대한민국 보육교직원의 질적 향상과 바른먹거리 선도에 뜻을 모아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협약에 따라 풀무원푸드머스와 에듀케어아카데미 양사는 ▲대한민국 보육교직원의 질적 향상과 바른먹거리 선도를 위한 상호 정보교류 및 지원 ▲협력관계 활성화와 공동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상호 관심 분양 교류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연계사업 상호 공동기획 추진 ▲상호 제휴 제안을 통한 공동발전 업무 추진 ▲기타 양사 간 합의가 이루어진 사업 진행을 이행한다.

협약의 일환으로 풀무원푸드머스는 온라인 ‘건강영양교육’ 강좌를 제공한다. 보육교직원이 이 교육을 이수하면 해당 어린이집은 올해 6월부터 의무 시행되는 ‘어린이집 평가제’에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문일 풀무원푸드머스 ND(New Development)팀 담당자는 “풀무원푸드머스와 국내 보육교직원 보수교육을 선도하는 에듀케어아카데미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다양한 공동 사업을 추진하고 각 회사의 강점을 살려 대한민국 키즈 시장에 이바지할 기회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푸드머스는 에듀케어아카데미 오프라인 교육 때 바른먹거리 간식을 지원하고 에듀케어아카데미가 위탁 운영하는 시립 갈현 어린이집에 식자재도 공급한다. 에듀케어아카데미는 오프라인 교육장에 풀무원푸드머스의 홍보부스 설치를 지원하며, 전국 3만여 곳의 고객사에 풀무원푸드머스 안내 자료를 첨부하여 소식지를 보낼 계획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