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건강식품 전문기업 상락수 차가버섯은 항암 및 항산화 효과가 있는 차가버섯 유효성분함량을 높이기 위해 황금택 교수 식품신소재학연구실과 2013년 4월부터 산학협력으로 연구를 진행 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차가버섯의 핵심 유효성분인 베타글루칸과 베툴린 베툴린산 등은 상황버섯이나 영지버섯 등에 비해서도 함유량이 높아 뛰어난 면역력 증진 효과를 보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외에도 차가버섯에는 SOD, 식이섬유, 수용성리그닌, 3가지의 페놀산, 각종 미네랄, 섬유소, 스테로이드계 물질, 다당류 등 풍부한 성분들이 포함돼 있다.

상락수 관계자는 “차가버섯은 건조되는 과정에서 온도와 수분에 민감한 성분들이 손상을 입거나 산화된다는 문제점이 제기되어 왔다. 이에 상락수는 동결건조공법을 개발해 효소, 단백질, 항생물질 등 온도에 민감한 성분들이 손상되지 않도록 순간적으로 건조시킨 차가버섯 추출분말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상락수는 베타글루칸, 폴리페놀, 폴리사카라이드 등과 같은 성분함량을 더욱 높이기 위해 한국 기능식품연구원 성분검사를 진행한다. 더불어 황금택교수 식품신소재학 연구실에서 차가버섯 생리활성 물질 추출 최적조건 및 건조방법 설정의 연구를 진행해 고함량의 핵심성분을을 함유한 추출분말을 생산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렇게 연구, 개발한 추출 분말 제품으로는 루치 로얄 FD, 루치 스페셜 SD, 진공건조스타 VD 등이 있다. 이중 동결건조공법으로 생산되는 루치 로얄 FD는 유효성분이 다른 제품보다 유효성분이 뛰어나 몸이 중한 이들에게 권장되는 제품이다. 상락수 차가버섯 추출분말은 물에 바로 타서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다만 한 번 물에 닿은 제품은 반드시 24시간 이내에 먹는 것이 좋다. 또한 상락수 차가버섯 추출분말은 다른 건강식품과 함께 섭취해도 영양소의 상충이나 손실을 우려할 필요도 없다.”라고 덧붙였다.

상락수 차가버섯 관계자는 “더 우수한 차가버섯 추출분말을 생산하기 위해 오랜 시간 연구와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라며, “상락수 차가버섯 추출분말은 성분함량과 용해도 등에 따라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개인 별 건강상태에 따라 구입 전 제품별 유효성분함량 등을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