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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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디 게임

■ 이정엽  지음 | 대중문화/게임  | 커뮤니케이션북스 펴냄│124쪽│9,800원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이 책은 인디 게임의 정의와 역사부터 인디 게임이 주로 공개되는 플랫폼, 공모전, 게임 엔진 등을 소개하고 주요 인디 게임의 특징을 분석했다. 

특히 이 책은 인디 게임에 관해 국내 최초의 것이다. 인디 게임은 퍼블리셔나 투자사 도움 없이 만들어진다.

누구의 간섭도 받지 않을 수 있어 자유롭고, 독립적이며, 창의적이다. 개발 과정은 외롭고 힘들며 가난하지만, 성공의 열매는 달다.

<마인크래프트>가 거둔 엄청난 성공 외에도 인디 게임계에는 주목해야 할 작품이 무수히 많다. 최근 인디 게임은 스팀, 구글플레이, 애플스토어를 비롯한 글로벌 오픈 마켓의 호의적인 후원 아래 점차 그 영향력을 넓혀 가고 있다. 한국 인디 게임의 변화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인디 게임이란 무엇인가 ▲인디 게임의 간략한 역사 ▲플랫폼과 스팀  ▲인디 게임 페스티벌 ▲모바일 인디 게임  ▲게임 엔진과 개발의 민주화  ▲마인크래프트  ▲주목할 만한 인디 게임 1  ▲주목할 만한 인디 게임 2 ▲한국의 인디 게임과 개발자 등으로 구성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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