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11.17 (일)
사회적 책임 이끄는 전문미디어
HOME 경제/라이프
[SR경제&라이프] 두산인프라코어, 중동 시장점유율 13.4%...전년比 2배 증가
  • 심우진 기자
  • 승인 2019.07.14 11:45:43
  • 댓글 0
▲굴착기들이 중동 현장에서 작업하는 모습. ⓒ두산인프라코어_

- 연초 아람코 협력사와 휠로더 20대 등 대규모 계약 체결

[SR(에스알)타임스 심우진 기자] 두산인프라코어가 최근 중동국가들과 대규모 계약을 잇달아 체결하며 시장점유율을 대폭 확대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대표 손동연)는 올 상반기 중동 건설기계 시장점유율 13.4%로 전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고 14일 밝혔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올해 초 사우디 국영 석유기업 아람코(Aramco)의 공식 협력업체인 아라비안 머시너리(Arabian Machinery)에 휠로더 20대 판매를 시작으로, 사우디 여러 건설업체들에 19~52t 급 중대형 굴착기 70여 대를 판매하는 등 대규모 계약들을 체결했다.

대형 장비 수요가 드물었던 오만에서도 대형 휠로더 13대의 공급계약을 최근 체결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중동시장에서 올 상반기에만 총 460여 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한 매출을 달성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걸프협력회의(GCC)에 속한 국가 외 다른 중동 국가에서의 판매 기회 확보에도 주력하고 있다. 특히 국가 재건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이라크 시장에서 정부 및 일반 고객들로부터 공급계약 성과가 이어지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중동 내 정치경제적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현지 영업력으로 이뤄낸 의미 있는 성과”라며 “지역 맞춤형 신제품으로 GCC 국가들을 집중 공략하는 동시에 주변국 영업망도 강화하며 안정적인 사업 운영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우진 기자  site21@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우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