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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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공 소통 전략

■ 이종혁·최홍림  지음 | 사회 문화  | 커뮤니케이션북스 펴냄│136쪽│9,800원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공적 조직이 전개하는 PR은 어떤 전략을 고려할 수 있을까?

이론과 실용적 함의를 바탕으로 열 가지의 새로운 전략을 제시했다. 정책 PR이나 공공 의제를 다루는 기초 전략을 제안하기 위해서다.

누군가 제시한 것을 옮기거나 요약하는 방식에서 탈피해 창의적으로 숙고해야 하는 전략을 개념화했다.

이러한 공공 소통 전략은 일방적 정보 전달 방식 탈피를 위한 대안, 과정을 중시하는 소통 활성화, 조직 옹호에서 벗어나 공중과 관계를 모색하는 소통 등 이상적으로만 논의되던 주장을 구체화한 대안들이다.

공공의 현장에서 대안적 전략들을 검토하는 과정에서 불통의 한계를 극복하고 제대로 된 정책 PR이 구현되는 계기를 찾을 수 있다.  

이 책은  ▲맥락 활용 전략   ▲가치 공유 전략   ▲담론 형성 전략  ▲합의 창출 전략  ▲조직 옹호 전략  ▲발상 전환 전략  ▲대화 유도 전략  ▲커뮤니티 형성 전략  ▲논리적 과정 전략  ▲PR 프레이밍 전략 등으로 엮어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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